유튜브 결제 환불 방법 (2020년)

by 라이프 코리아

다음의 YouTube 서비스 및 멤버십에 대해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부 YouTube 서비스 및 멤버십 결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iOS 기기에서 구매했거나 iTunes를 통해 YouTube 유료 멤버십에 가입한 경우에는 Apple 지원팀에 문의하여 환불을 요청해야 합니다. 이럴 경우 Apple의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유튜브 결제 환불 카테고리에는 Android, 컴퓨터, 아이폰(iPhone) 및 아이패드(iPad) 가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접속하신후 원하는 카테고리에서 적적한 메뉴를 골라 환불 결제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이 포스트에서 다룰 내용은 영화 결제 환불 받고 싶을때, 유튜브 프리미엄 환불 받고 싶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영화 및 프로그램 구매 또는 대여 환불 요청
  2. 유튜브 프리미엄 환불 요청

영화 및 프로그램 구매 또는 대여 환불 요청

YouTube에서 영화 또는 TV 프로그램을 구매하거나 대여한 경우 동영상 재생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구매 후 7일 이내에 언제든지 환불을 요청하거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시청하지 않은 경우 YouTube 앱 또는 웹사이트의 구입한 동영상 탭에서 직접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 요청 페이지는 여기를 접속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주소로 접속하셨다면 프로그램, 영화 또는 기타 구매 항목을 클릭하여 구입한 동영상 페이지에서 즉시 환불 요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환불 요청

언제든지 YouTube 유료 멤버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을 취소하면 요금이 다시 청구되지 않으며 결제 기간 마지막 날까지 멤버십 혜택이 유지됩니다. 멤버십을 취소하는 시점과 멤버십이 공식적으로 종료되는 시점 사이의 기간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YouTube 유료 멤버십 관련 콘텐츠 또는 기능에 결함이 있거나 사용할 수 없거나 명시한 바와 다른 경우 YouTube 지원팀에 문의해 언제든지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 기간이 조금이라도 지난 경우에는 환불이나 크레딧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iTunes를 통해 가입한 회원은 Apple 지원팀에 문의해 멤버십에 대한 환불을 요청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Apple의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위 주소로 접속하셨다면 YouTube 유료 멤버십 취소 및 환불 카테고리를 눌러 유튜브 고객센터에 채팅 요청을 하여 신속하게 환불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없음이라고 뜨는 경우 다음날 오전중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