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광주은행 모바일 대출 가이드

by 라이프 코리아

광주은행 모바일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광주은행은 지역 은행으로, 선진 기술을 도입한 금융권에 비해 모바일 대출 상품이 적습니다. 특히 담보대출의 경우는 담보물에 대한 가치평가 자료 제출과 심사 및 승인절차가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모바일로 진행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와 같은 인터넷 은행을 이용하시면 담보대출까지도 서류를 사진으로 작성하여 모바일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과 대조적입니다. 하지만 광주은행 모바일 대출 상품 중에서 개인신용 대출 상품은 각각의 상황에 맞는 적합한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1. F.M. 신용대출


필드매니저(캐디) 를 위한 맞춤 대출상품입니다. 무보증 신용대출 상품 으로 광주은행 모바일 대출 상품 중에서 특정 직업군을 타깃으로 한 것이 특징입니다.

1. 한도

최저 100만원 에서 최대 1000만원 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신청자격

광주은행에 등록된 골프장에 근무중인 필드매니저 고객 분들에 한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광주은행에 등록된 골프장은 해당 상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등록골프장 보기 버튼을 통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금리 : 4%대

 

3. 기간

대출기간은 상환방식에 따라 상이합니다. 만기일시상환 방식이거나 마이너스론을 통해 대출을 진행하시면 1년 이내입니다만, 연장을 통해서 최장 10년까지 상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의 경우는 3년 이내입니다.

 

2. 광주은행 신용대출


개인 신용대출 상품으로, 근로소득자 혹은 개인 사업자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대출입니다.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한 종류는 공무원(교육계) 신용대출, 리더스 신용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자영업자 신용대출 이 있습니다. 각 종류마다 상세한 조건이 다르고, 조건에 해당한다면 다른 금융사의 제품보다 금리나 한도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이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 대출한도

신용대출 종류에 따라 상이하지만, 자영업자 신용대출 상품이 최대 1.3억 원으로 가장 낮고, 공무원(교육계) 신용대출 상품이 2억 3천만 원으로 가장 높습니다. 이는 채무불이행의 위험이 직업군에 따라 상이한 것을 반영한 결과입니다.

 

2. 신청자격

– 공무원(교육계) : 공무원 혹은 교육계에 종사하고 있는 급여소득자
– 리더스 : 금융관련기관, 정부 투자관련기관, 은행 선정 우량기업이면서 상장기업체에 재직중인 급여소득자
– 직장인 : 일반 기업체 재직 중인 급여소득자
– 자영업자 : 개인사업자

 

3. 금리

– 공무원(교육계) : 최저 2.94%
– 리더스 : 최저 3.14%
– 직장인 : 최저 3.64%
– 자영업자 : 최저 4.15%

 

4. 기간

모바일 뱅킹으로 신청하시는 경우 일시상환은 1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10년의 기간이 주어집니다. 단, 일시상환방식의 경우 자동 연장을 통해 최장 10년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