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 (2020년)

by 라이프 코리아

매년 초 마다 명절로 인해 지출이 많아 지곤 합니다. 누군가에게 돈을 빌리기도 뭐하고, 현금서비스를 받자니 부담스럽습니다. 지금 껏 여러 까다로운 서류 심사와 승인 기간으로 인해 긴급하게 목돈이 나갈 일이 생겨 대출이 필요하지만, 선뜻 실행하지 못하였다면 오늘 아주 쉽고 간단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하는 방법에 대해 주목 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필요한 만큼만 부담 없이 돈을 빌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본 조건으로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만 가지고 있으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러 복잡한 서류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 한 번으로 대출 승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 무엇인지,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보다 상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1.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란?

비상금 대출이라는 이름 답게, 필요한 만큼 소액으로 빌려 쓸 수 있는 모바일 비상금 입니다. 기존의 대출업체는 복잡한 서류가 필요 했으나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만 있으면 지점 방문 및 서류 없이 휴대폰 본인 인증 만으로 신용 등급을 조회하고, 곧이어 비상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체부터 체크카드로 ATM기기에서 출금도 가능하니 온/오프라인 결제가 매우 자유로운 대출 방법이죠.

 

2. 신청 횟수

고객 당 단 1번의 비상금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만 19세 이상의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 진입 장벽이 낮은 편입니다. 단, 신용도에 따라 거절 되기도 하니 정확한 대출여부를 확인 하기 위해서는 대출 신청으로 알 수 있습니다.

 

3.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vs 마이너스 통장대출 vs 신용대출 차이점?

카카오뱅크에서는 3가지 상품으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3가지 상품 모두 신용도를 기반으로 대출이 가능하기에 신용대출에 해당 됩니다. 하지만 신청 가능한 고객의 자격 및 상환 방법에 따라 상품 구분이 됩니다.

 

비상금 대출

외부 신용등급이 1~8등급 사이의 연체와 대출 거절 사유가 일절 없는 고객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과 흡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및 신용대출

이는 6개월 이상 재직한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입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경우 마이너스 통장방식에서 한도 대출이며, 신용대출은 만기일시상환이나 분할상환방식 (원금균등분할 및 원리금균등분할)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4.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한도 및 금리

비상금 대출의 최고 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한도와 금리는 대출신청자의 신용도에 따라 상이하게 달라 집니다.

 

5. 변동금리 상품인데 어떻게 금리가 변경되는지?

비상금 대출 대출금리의 경우 ‘금융채유통수익률(한국금융투자협회 고시금리) 1년물’이라는 기준 금리에 따라 연동되어 변경 됩니다. 기준금리 변동주기는 약 1년이며 대출 기간 중에서는 금리가 변동되지 않고 매년 만기도래 시 변동주기에 따른 변경 기준 금리에 연경되어 대출 금리가 달라지게 됩니다. 기간 연장 신청 시 심사결과에 따라 새로운 가산금리로 함께 대출금리가 적용됩니다.

 

6. 이자계산 방식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방식을 기반한 한도 대출입니다. 따라서 대출 한도범위 내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하는 원리입니다. 통장으로 신청한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닌,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 되는 식이죠. 따라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도 부과되지 않습니다. 이자는 직전 이자 납입일 다음 일 부터 이번 달 이자 납입 일까지 일일 대출 사용금액 (하루 최고 사용금액)에 대출 금리를 곱하고 계산합니다. 그 후 대출 한도를 사용 중인 입출금 통장 계좌서 자동 출금 됩니다.

 

7. 대출 기간 및 상환시기

대출 기간은 총 1년이며 만기 도래 시 연체나 대출거절 사유가 발생되지 않는다면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기한 연장을 원치 않는다면, 만기일까지 대출 한도가 연결되어 있는 입출금 계좌에 대출 잔액과 이자금액을 입력하고, [입출금 계좌 관리 > 대출 관리 > 한도해지] 메뉴에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8. 한도 증액과 감액을 할 수 있는지?

비상금 대출은 신규 시점에서 개인의 신용 등급에 따라 한도가 부여되어 증액 및 감액 신청은 불가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제 1금융권 대출이며 신규 대출로 신용등급 하락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허나 대출신청자의 부채 수준이나 신용 상태에 따라 신용점수가 하락 되기도 합니다.

비상금 대출을 사용하는 와중에도 마이너스 통장대출 및 신용대출 신청이 가능하니 그동안 급전이 필요 하셨던 분들이라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소액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대출 조건을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