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리 대출이란? 한도, 금리 비교 (2020년)

by 라이프 코리아

중금리 대출이란 평균 금리가 6%~10% 정도인 대출상품을 이야기합니다. 은행에서 제공하는 대출상품은 일반적으로 고신용자(1등급~4등급)에게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을 찾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따라서, 중금리 대출이란 정부의 포괄적 금융정책의 일환으로 저신용자들에게 구제금융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최근 시중은행들이 중금리대출 시장에서 이탈하고 있습니다. 저신용자에게 대출을 제공하다보니 신용평가와 대상자 선정 등에서 어려움이 있는데다가 연체리스크가 일반 대출상품에 비해서 높기 때문에 수익률이 떨어진다는 이유입니다. 중금리 대출이란 무엇인지 궁금증이 해결 되셨나요? 그렇다면 중금리 대출 비교를 통해 상품 몇가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중금리 대출 비교

1. OK저축은행 OK히어로

중금리 대출상품은 설명드렸듯이 신용평가가 까다롭고 대상자를 선정하는 문제가 어렵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한도가 높지 않습니다. 그런데 OK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OK히어로 상품의 경우는 최대 한도가 1억 원으로 제1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신용대출과 견주어도 낮지 않습니다. 저신용자 분들 중에서 높은 한도의 대출금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1. 신청대상

만 20세 이상 소득증빙이 가능한 분

2. 대출한도

300만 원부터 1억 원 까지

3. 금리

5.9% ~ 17.4%

4. 상환

– 기간 : 12개월~ 84개월
–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 중도상환수수료 : 1% 이내

 

2. 신한 저축은행 참신한 중금리대출


참신한 중금리대출은 소득조건과 재직조건이 우량한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저금리 1금융권 상품을 이용하기는 무리이지만 충분한 미래의 소득을 기대할 수 있는 우량고객분들이라면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신청대상

소득, 재직 조건이 우량한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2. 대출한도

300만 원~ 5000만 원

3. 금리

6.9% ~ 19.4%

4. 상환

– 기간 : 최장 5년
–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중도상환수수료 : 1% 이내

 

3. 피플펀드 신용대출


시중은행이 중금리 대출에서 이탈하면서 그 자리를 인터넷 뱅킹, p2p대출업체, 핀테크 업체 등이 대체하고 있습니다. p2p방식이기 때문에 온라인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한 점, 대출조건 확인 절차가 간편해 1분 내외로 완료된다는 점, 당일심사와 3일 이내 대출금 지급 등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다는 부분이 장점입니다. 피플펀드 바로가기

1. 신청대상

– 재직기간 3개월, 신용등급 7등급 이상, 연 소득 2000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
– 위촉기간 6개월, 신용등급 7등급 이상, 연 소득 3000만 원 이상인 프리랜서
특히, 재직기간 조건이 완화되어 있어 프리랜서 분들도 이용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2. 대출한도

최대 5천만 원

3. 금리

3.5% ~ 19.9%

4. 상환

– 기간 : 6개월 ~ 60개월
–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중도상환수수료 : 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