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담보대출을 추천하는 5가지 이유

by 라이프 코리아

 

직장에 취업했을 때, 결혼할 때, 자녀가 탄생했을 때, 사업을 시작하거나 큰 투자가 있을 때 등등 목돈이 필요한 순간들이 있죠. 이때 빌려주는 사람도, 빌리는 사람도 안전하게 빌릴 수 있는 자동차 담보 대출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 담보 대출은 말 그대로 담보물로 본인 소유의 차량을 계약하고 대출금을 받는 금융상품이에요. 다른 방식들과 차이나는 여러 조건들이 있어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을 추천하는 5가지 이유

1. 본인 차량

 

본인명의 차량으로 소유기간이 3개월 이상 된 차량으로만 자동차 담보 대출이 가능해요. 공동명의나 렌트차량, 리스 차량등은 담보물로 걸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담보라는 것이, 상환을 하지 못했을 경우에 압류하는 재산이기 때문에 리스업체 소유의 리스차량은 소유권 변동을 개인이 통제할 수 없죠. 그래서 본인 명의의 차량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출고 이후 7년 이내 차량만 가능해요. 담보대출은 담보물의 가치에 비례하여 대출한도가 정해집니다. 그런데 출고시점부터 자동차와 같은 유형자산들은 감가상각 비용이 발생해요. 즉 가치가 계속해서 떨어지는건데, 감가되고 난 차액의 최소값, 즉 담보가치의 최소값으로 7년치 감가 이후 가격을 설정해두는 것입니다.

 

2. 타던 차 그대로 운행 가능

 

담보대출 상품은 담보물의 소유권에 조건만 달아두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정상적으로 상환했을 경우 소유권에는 어떠한 변동도 발생하지 않아요. 다만 상환을 하지 못했을 때, 저당잡아두었던 자산의 소유권이 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동차 담보 대출을 진행했더라도 차량의 이용은 소유권 변동 이전까지 자유로워요.

 

3. 당일대출 가능

담보물이 존재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절차가 간소화되어있어요. 당일에 빠르면 1시간 이내에도 가능합니다. 신용대출은 미래 소득흐름을 증빙해야 하기 때문에 연소득, 재긱기간 등 다양한 조건을 요구하지만 자동차 담보 대출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이런 간편성도 크죠.

 

4. 저렴한 대출이자

신용대출의 경우 상환리스크가 존재합니다. 갚지 않았을 경우 패널티로서 대출이자를 상대적으로 높게 부과해요. 그러나담보대출은 담보물을 압류하면 대출금의 회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자가 저렴합니다. 자동차 담보대출같은 경우 5%대 금리로도 가능해요.

 

5. 높은 대출한도

높은 대출금도 자동차 담보대출을 추천하는 이유가 됩니다. 자동차 담보 대출은 담보비율인 LTV가 130% 까지 가능합니다. 차량 시세의 1.3배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고, 한도는 최대 8천만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