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 한도 조회 | 금리 | 혜택 분석

by 라이프 코리아

국민은행에서 개인 대출 상품에는 49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상품은 16가지가 있는데요. KB 국민은행 같은 경우 본인의 거래, 급여 이체 관련 실적에 비교하여 금리 혜택이 달라지기 때문에 대출을 알아보려거든 관리를 잘 해야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KB 국민은행 대출 상품중 직장인 유형의 한도조회, 금리, 혜택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대출 상품 유형에 따른 조건을 구분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상품을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1. KB 급여이체신용대출

국민은행을 통해서 급여를 이체하고 계신다면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직장인 국민은행 대출 상품입니다. 현재 직장인 대부분이 아주 많이 사용중인 대출 상품이기도 합니다. 해당 대출 상품은 최저 1년 ~ 최장 5년까지 가능하며 최고 한도는 1억 5천만원입니다. 대출 신청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국민은행 스타뱅킹 어플 그리고 국민은행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직장 재직 기간 1년 이상
  • 월 150만원 급여 이체 실적

 

KB 급여이체신용 대출 금리는 4.10% – 5.23% 수준이며 우대 금리는 최고 1.20%p를 받을 수 있습니다. KB 신용카드, 자동이체, 예금 실적이 있어야면 우대 금리가 가능하오니 대출을 받으시려면 잘 챙기셔야 합니다. 최저 금리에 기준을 맞춘 다면 2.9%의 수준에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2. KB 국민행복 신용대출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상품중 다음으로 인기 있는 상품인 KB 국민은행 신용대출입니다. 이 대출은 온라인, 스마트폰으로 진행할 수 없으며 영업점에 방문 하셔야 합니다. 우대 금리 기준은 소득, 은행 거래 실적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최대 5년, 최저 1년 이상입니다. 최고 한도는 1억까지 가능합니다.

KB 국민행복 신용대출 금리는 4.30% – 5.13% 수준이며 우대 금리는 최고 0.9%p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KB 급여 이체 신용 대출 상품 우대 금리보다 0.3% 낮습니다. 우대 항목은 KB급여 이체 신용대출 상품과 유사합니다.

 

3. KB i-star 직장인 신용대출

 

KB i-star 직장인 신용대출은 본부승인대출로 KB 국민은행에서 선정된 우량업체 소속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직장인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금리, 대출 승인 한도 모두 업체 협의하에 결정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회사 또는 국민은행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우량 업체 기준은 금융 또는 공공기관, 우량 중소기업, 국내외 대기업이 포함되며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기 전에 본인이 소속된 업체가 국민은행에서 선정한 우량기업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KB 선생님든든 신용대출

대출 상품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직장인 신용 대출 상품입니다. KB 선생님든든 신용대출 상품은 최근 많이들 찾고 계시며 인기가 급상승중인 상품인데요. 국민은행으로 연금수급중인 교직원이 대상입니다.

 

해당 상품의 대출 한도는 최고 5천만원, 3.36% – 4.31% 의 금리 입니다. 우대 금리는 0.9%p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출 신청은 지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이외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직장인 대출 종류에는 16가지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상품에는 군인, 교직원, 공무원을 위한 KB 평생 파트너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위 내용에서 다루었던 우량 대출 상품에는 i-star 직장인 대출 외에 KB WISE 직장인대출, KB 스마트 직장인 대출이 있습니다.

 

금융회사 재직자, KT 재직자 관련 대출 상품

사회 초년생, 직장인 새내기 관련 대출 상품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비교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지정하고 사용중인 직장인들에게 아주 좋은 대출 상품은 KB 급여이체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이 사품의 우대 금리 기준을 맞추신다면 최저 2.9% 까지 금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직장인 대출상품중 조건을 갖추셨다면 위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국민은행 계좌에서 매달 이체 실적이 없다면 KB 국민행복 신용대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상품은 KB 급여이체신용대출 상품보다 금리가 조금 높습니다. 국민행복 신용대출 상품은 소득과 거래실적을 기준으로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 금융권 재직자, 공무원, 교직원이시라면 본인의 우대 금리에 맞는 대출 상품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신청 방법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신청 방법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릅니다.

대출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1. 국민은행 사이트, 국민은행 스타뱅킹 모바일 어플
  2. 영업 지점 직접 방문

국민은행 사이트 또는 스타뱅킹 모바일로 신청하는 경우 국민은행에 등록되어있는 공인인증서통장만 소지하고 계시면 됩니다. 대출 서류는 국민은행에서 준비하기 때문에 따로 하실 일이 없지만, 시스템 상에서 서류 확인이 되지 않을 시 서류를 준비하셔서 제출 하셔야 합니다.

영업 지점 직접 방문시에는 대출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시고 방문하시면 원활하게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로는 본인신분증, 재직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증 소득에 관한 확인 서류가 필요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 포스트에서는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에 대해서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국민은행은 제 1 금융사인 만큼 대출 자격 요건을 갖추었을 시 좋은 금리로 대출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본인이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시 급여 이체를 하고 계신다면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대출 상품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미리 잘 챙겨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