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어 기록 삭제 하는 방법

by 라이프 코리아

구글에서 검색어 삭제 하는 방법 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수동 삭제방법, 자동 삭제방법 , 그리고 활동 저장 중지 입니다. 검색은 활동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이를 관리하는 메뉴는 활동을 제어하는 부분입니다. 검색어뿐만 아니라 방문기록, 유튜브 동영상 같은 앱 시청 기록 등도 모두 활동으로 취급됩니다.

 

1. 수동으로 검색어 삭제하는 방법

구글 계정으로 이동합니다. 로그인 되어있는 경우 여기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왼쪽의 메뉴 중 ‘데이터 및 맞춤설정’ 을 클릭해줍니다.

 

검색어는 개인정보로 오인될 수 있으나, 프라이버시라기 보다는 데이터 형태의 검색기록이기 때문에 캐시를 삭제하는 것과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데이터 설정 탭으로 접속해줍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가 활동 및 타임라인 부분에서 내 활동 을 클릭하여 접속해줍니다. 활동검색 우측 끝단에 ... 버튼을 눌러 날짜별 활동삭제 를 클릭해줍니다.

같은 동작을 왼쪽 메뉴탭에 있는 날짜별 활동삭제를 클릭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기간을 선택하는 창이 팝업되는데, 이 중에서 원하는 기간을 선택해줍니다.

위와 같이 삭제되었다는 화면이 뜨게 되면 완료된 것입니다.

 

2. 자동으로 검색어 삭제하는 방법

수동 삭제와 마찬가지로 ‘데이터 및 맞춤설정’ 탭까지 접속해줍니다. 활동제어 영역에서 웹 및 앱 활동 을 클릭해줍니다.

 

아래에 활동관리 를 클릭후 이어서 활동검색 우측 끝단에 ... 버튼을 눌러 활동 보관 기간 을 클릭해줍니다.

 

 

원하는 기간을 선택한 후 자동삭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확인한 후 삭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활동 저장 중지

– ‘데이터 및 맞춤설정’ 탭까지 접속해줍니다.
– ‘활동제어’ 관리를 접속해줍니다.

– 화면 아래에 있는 ‘활동관리’ 를 클릭해줍니다.
– 활동한 목록들을 찾아볼 수 있으며, 삭제를 원하는 활동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