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마켓] 집에서 하는 부업 알바, 재택 알바보다 인기

쇼핑몰 창업 세포 마켓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알바, 재택 알바를 찾고 계십니까? 우리가 흔히 찾아 볼 수 있는 재택 알바들중 하나는 블로그 원고 작성이나, 교정, 타이핑 알바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알바들은 글을 작성해서 원고를 주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는 형식으로 수익 구조를 갖추고 있는데요.

재택 알바

이렇게 원고를 작성하고 소정의 원고료를 받지만 원고를 맡긴 업체에는 반영구적인 수익을 가져다 주게 됩니다. 그렇다면,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더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 수 있을텐데요. 노하우 없이는 접근하기도 힘든게 현실입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요즘 집에서 하는 부업 알바, 재택 알바 보다 인기 몰이 중인 부업으로 할 수 있는 1인 쇼핑몰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무슨 이런 마켓이 다있어?

유튜브처럼 1인 미디어의 등장은 현실을 뒤집었습니다. 서민과 부자들의 경계를 허물수 있는 미디어 세상 입니다. 이번에는 유통에서의 SNS를 기반으로 하는 1인 미디어가아닌 1인 마켓이 나왔는데요. 누구나 온라인에서 가게를 열어 물건을 팔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플랫폼의 이름은 세포 마켓(클릭시 사이트 이동) 입니다.

세포마켓은 기존 쇼핑몰, 오픈마켓과 다르게 SNS, 네이버 밴드, 카카오 스토리, 블로그 등  판매자가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면서 상품을 거래하는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SNS으로 인한 생긴 거래 시장은 연간 약 20조 원 규모라고 합니다.

왜 인기가 많은 걸까요?
그 이유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배송을 직접 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상품 재고관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3. 감정 소모가 큰 고객 응대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4. 쇼핑몰 관리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5. 상품 등록 사진 촬영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6. 쇼핑몰 창업 투자 비용이 매우 적습니다.  ↓
  7. 위 1 ~ 5 번의 내용을 업체에서 대신 해줍니다.

세포마켓이 집에서 하는 부업 알바, 재택 알바를 재치고 요즘 미디어 세상 트렌드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입니다. 내가 팔고 싶은 물건만 내 쇼핑몰에 담아 홍보 하면 되기 때문인데요. 인스타그램처럼 SNS 를 하고 있다면 더욱 접근하기 쉽겠습니다. 특히 SNS를 통한 상품판매로는 여자 옷, 화장품 매출이 매우 높다고 하네요. 🙂

이렇게 인기를 끌며 세포마켓의 규모가 커진 것에는 연예인급이라고 하는 인플루언서들의 활동 때문입니다.인기 인플루언서들의 팬들은 같이 들고 찍은 소품, 화장품, 다녀갔던 가게 등에 관심을 가지며 구매하고 방문하고 품절 대란이 일어나기까지 합니다.

저 역시 관심 없던 물건을 즐겨보는 유튜버가 좋다라는 이유만으로 구매한 적이 있었네요 🙂 신뢰도를 바탕으로 하는 유튜버들은 또 구매자들이 믿고 살 수 있으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1인 마켓 장점

세포 마켓

세포마켓이 가진 장점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큰 장점은 투자 비용이 적고 온라인 쇼핑몰처럼 웹 페이지 제작 비용, 재고 관리에 따른 위험이 낮다 것입니다. 우리는 쇼핑몰을 창업해서 오픈하려면 아이템 선정 계획서, 비용, 준비 절차, 지원.. 무수히 많은 시간을 부어야되고 쇼핑몰을 창업해서 운영하더라도 힘든 현실에 부딛히게 됩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 후기를 봐도 다 좋은 글들은 아님을 알 수 있는데요.

1인 마켓은 SNS, 유튜브를 타겟으로 콘텐츠를 하면 자주 들여다보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콘텐츠에 공감하고 구매를 유도하고, 이를 비교적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1인 마켓 활동 채널

위에서 말씀 드렸다 싶이, 인플루언서들이 주로 이루고 있습니다. 또 1인 크리에이터, 유튜버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구독자 100만 명 이상인 유튜버 계정도 10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인기 유튜버는 광고로도 꽤 많은 수익을 걷고 있지만, 물건도 판매하게 되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키즈, 요리, 음악, 게임, 패션 다양한 분야에서 SNS 보다 더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겠습니다.


1인 마켓 등록 과정

재택알바 부업알바

세포 마켓 에서 등록 하는 과정은 위와 같습니다. 회원 가입후 마켓을 신청하고 분양비를 결제하게 되는데요. 이 분양비는 다이아, 골드, 실버로 나뉘어져 있고 각 등급에 따라서 수익시 수수료 비율이 상이합니다. 최저 등급인 실버로 분양비 결제시 30만원에 나만의 쇼핑몰을 만들어 배송, 재고 관리, 고객 응대와 같은 서비스를 직접 하지 않고 상품만 홍보하면 수익이 창출 할 수 있게 되는겁니다.

  1. 다이아 등급
    분양비 900,000 원 / 내 마켓 수익 100 %
  2. 골드
    분양비 600,000 원 / 내 마켓 수익 70 %
  3. 실버
    분양비 300,000 원 / 내 마켓 수익 30 %

쇼핑몰을 운영해보고 싶었다면, 간단하게 집에서 부업 알바 같은 개념으로 상품을 팔아보고 싶다면 세포 마켓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

세포 마켓 바로가기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