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 시대, 티스토리 하는 방법

 

 

최근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티스토리 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음 카카오에서는 티스토리, 브런치등 개별 플랫폼이 있는데요. 티스토리 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은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많은 정보들을 얻고 공감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이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중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의 경우 광고수익을 얻기 위해서 티스토리 하는 방법을 찾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브런치의 경우 광고수익을 받을 수 없습니다. 출판사 에디터들의 직접적인 콜을 받아 책을 출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는 있습니다.

이 경우 작가로서 인세 수입을 얻을 수는 있지만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내는 구조는 아닙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를 이용하여 광고수익을 얻어야 합니다. 티스토리를 처음하는 분들이라면 헤맬 수 있는 부분들을 정리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티스토리 시작하기 : 회원가입

티스토리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티스토리에 접속하셔서 우측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고, 블로그의 이름과 닉네임, 도메인 등을 설정하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때 본인이 작성하고자 하는 컨셉을 미리 염두에두고 닉네임과 주소를 정하는 것이 향후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가입후에는 티스토리에 로그인하고 우측에 표시되는 내 프로필을 통해 블로그 관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주제설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글을 올릴 수 있는 친숙한 주제를 설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심분야이거나,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는 분야를 선정해야 글을 올렸을 때 필요한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제에 대해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상을 소재로 하여 글을 올려도 무방합니다. 글을 통해서 공감을 얻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일단 경험을 축적해나가는 것도 좋은 시작방법입니다.

 

3. 스킨설정

티스토리는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알 수 있듯이, 다양한 스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각자의 블로그가 개성에 맞게 꾸며질 수 있습니다. 천편일률적인 인터페이스에 내용만 다른 블로그들은 내용을 직접 읽어보기 전까지는 차별점을 느끼지 못합니다.

티스토리는 스킨을 통해서 나만의 블로그를 꾸밀 수 있고 이용자들에게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은, 일단 스킨을 설정하고 나면 나중에 스킨을 변경했을 때 블로그 노출순위에 변동이 생길 수 있어 시작하실 때 본인의 컨셉에 가장 잘 맞는 스킨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타 사이트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네이버, 구글 등의 다른 포털사이트에서의 노출을 원하신다면 해당 사이트에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의 이용 트래픽이 많아야 본인의 블로그로 유입되는 트래픽의 양도 많아지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와 구글은 등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5. 운영 : 게시글 작성은 꾸준히

티스토리 하는 방법의 핵심은 꾸준한 게시글 작성입니다. 블로그는 글이 꾸준히 올라와야 방문자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간판은 열어놓았지만 사람이 드나들지 않는 가게는 죽은 가게라고 생각하기 쉽듯이,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생동감 있게 계속해서 게시글이 올라와야 합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검색 최적화 등으로 블로그 게시글의 키워드를 찾아 상위노출을 시키는 알고리즘 등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게시글이 많이 올라와야 상위노출할 기회가 많아지고 결과적으로 방문자 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