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출 승인 기간 단축하는 팁 (2020년)

사업자, 혹은 집안 형편이 좋지 않은 누군가에겐 대출이 꼭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각종 대부업체나 캐피탈, 신용카드사 카드론 등 여러 대출 수단이 있으나 대출 금리가 매우 높은 편이라 매 월 이자와 상환 금액까지 고려하면 다소 벅찰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안정적이고 비교적 저렴한 햇살론 대출을 받는 분들이 많으시죠. 햇살론 대출은 승인 기간이 긴 편이라 기다리시는 동안 부결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실 수 있는데요. 마음 편히 기다리실 수 있도록 햇살론 대출 승인 기간에 대해 정확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햇살론 대출

 

1.평균적인 심사기간

햇살론 대출 승인 기간은 대상에 따라 길어지기도, 짧아지기도 합니다. 근로자, 사업자, 농립어업인 등 대출을 받는 대상의 조건도 제 각기 다르기 때문에 승인 기간을 딱 잘라 말하기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대출을 받는 절차로서는 신청자가 농협, 수협, 신협과 같은 햇살론 대출 취급 기관에서 신청을 하게 되고, 각종 서류와 심사를 거쳐 은행에서는 보증서 발급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 및 지역신용보증재단에 보증 신청을 하게 됩니다. 이 때 보증서 발급이 되어야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평일이 아닌 공휴일이 끼어 있게 되거나, 신청자가 많을 경우 평균적으로 걸리는 승인 기간 보다 훨씬 늘어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햇살론 대출 승인 기간으로 직장인은 2~3일 가량 걸리며, 사업자는 최소 1주일에서 최대 3주, 농림어업인의 경우 사업자와 비슷하게 1주일에서 한달 가량 기간이 소요 됩니다. 승인 기간의 정확한 의미는 대출대상 별로 필요 서류가 모두 완벽하게 제출 하였을 때 기준 입니다. 따라서 제출 서류에 문제가 생겼다거나 미발급 서류가 있다면 준비 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는 것이죠.

2.햇살론 대출 승인 기간 단축 팁

앞서 언급 했듯이 햇살론 대출 승인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모든 서류가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고, 제출이 완료 된 상태여야 합니다. 만약 미비서류가 있고 심지어 공휴일까지 겹치게 된다면 중간 보완 과정에서 많은 시간이 지체 됩니다. 따라서 햇살론에 필요한 서류들은 사전에 잘 준비 하셔서 제출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시중 은행 및 저축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에서는 당일로 대출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허나 햇살론은 대출 승인 기간이 길어지는 이유가 제출된 서류를 하나씩 제대로 검토하기 때문에 당일 대출은 불가능 합니다. 완벽히 서류를 준비 했음에도 다음날 승인나는 경우가 드문 편입니다.

서류에 문제가 있다면 다시 서류를 제출 해야 하며, 서류를 제출해도 순서가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아닌 대기자가 우선적으로 심사되기 때문에 승인 기간이 더욱 늘어나게 됩니다. 만약 서류 제출이 긴가 민가 하시다면, 은행을 방문하기 전에 미리 햇살론 대출 담당자에게 대출에 필요한 서류가 어떤 것이 있는지 완벽히 숙지하신 뒤, 두 번 갈 일 없도록 깔끔하게 서류를 준비 해 가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햇살론 대출 승인 기간에 대해 정보가 더 필요 하시다면, 하기의 고객센터로 연락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서민금융 통합 지원센터인 국번 없이 1397 으로 문의하셔도 햇살론 서류 및 대출 승인 기간에 대해 상세하게 상담이 가능합니다.

 

  • 농협고객 행복센터 : 1588-2100
  • 새마을금고 금융문의 센터 : 1599-9000, 1588-8801
  • 신협 전자금융 콜센터 : 1644-6000, 1566-6000
  • 수협 : 1588-1515, 1644-1515
  • 산림조합 : 02-3434-7114
  • 저축은행 중앙회 : 02-3978-600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