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현금영수증 하는 방법, 간단 총정리

우리나라는 신용카드 결제가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현금으로 결제하는 경우 현금영수증을 챙기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현금영수증 하는 방법 을 알고 있다면 현금을 지불함에 따른 비용을 일정 부분 공제받을 수 있으니 알아두셨다가 써먹으시길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하는 방법

 

 

신용카드 결제에 비해 현금 영수증을 끊었을 때 공제 혜택을 제공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신용카드는 당장 돈을 지급하지 않는 반면 현금은 당장 돈을 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금영수증 하는 방법 을 알아야 지금 당장 생기는 자산의 공백을 현명하게 메꿀 수 있답니다.

최근에는 현금으로 계산하지 않고 현금영수증 전용 카드와 모바일 카드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니 등록하고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은 홈택스(국세청 홈페이지) 를 통해서 간편하게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홈택스 접속

먼저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홈택스는 국세청 업무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금융권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보안성이 뛰어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야 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국세청에 직접 방문하여 처리하는 것보다는 간편한 방법이니 등록하고 편하게 이용해주세요.

 

2.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조회/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현금영수증 탭의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이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하게 되면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3. 카드번호, 휴대폰번호 입력

카드번호는 현금영수증 전용 카드를 의미합니다. 등록한 카드번호가 변경되었을 때 수정해주시고, 최초 등록이시라면 사용할 카드의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핸드폰번호는 현금영수증 사용의 집계를 확인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매장에서 결제를 진행할 때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셨던 분들은 꼭 핸드폰 번호를 묻는 것을 기억하고 계실겁니다. 그리고 카드번호나 휴대폰 번호를 변경한 경우에는 당일부터 처리가 되지 않고 다음날부터 사용이 가능한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지출증빙

지출증빙과 귀속사업장 정보는, 소비자 발급수단으로 사업장 정보를 사용하기 위해 입력합니다. 사업장 중에서 지출증빙이 필요한 경우라면, 사업장의 사업자번호 혹은 대표자의 사업자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등록을 마치고 나면 소득공제 및 지출증빙 현금영수증을 모두 발급받으실 수 있어 간편합니다.

 

소득공제 현금영수증의 경우 연말정산에 사용하는 본인 소득공제용 증빙자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출증빙 현금영수증은 사업장의 매입세액 공제용 증빙자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상 홈택스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현금영수증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소득공제 뿐만 아니라 매입세액 공제 혜택도 한 번에 받아보실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니 꼭 활용해보세요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