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대출 투자 추천 TOP 3 (2020년)

최근 P2P 대출 투자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출을 받는 입장에서도, 투자를 하는 입장에서도 각각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차입자는 간단한 서류절차를 통해 중금리 대출을 신속히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투자자는 은행 수익률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P2P 대출 투자도 업체마다 각각 다르고, peer to peer 방식 자체가 가지는 문제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P2P 대출 투자 추천과 P2P 대출의 특징을 알아보고, 대표적인 상품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p2p 대출 투자의 특징

 

1. 높은 기대수익률

시중은행의 예금 수익률은 계속 낮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은 은행 예금상품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1%대의 금리는 5% 가량의 물가상승률을 추월하지 못합니다. 오히려 손해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투자자들은 중금리로 10% 대의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P2P 대출 투자를 선호하게 됩니다.

 

2. 사람에게 투자

P2P 대출 투자 플랫폼에 접속하여 확인해보면 개인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고, 각각의 신용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직업, 나이, 신용등급과 상환이력, 대출 보유 여부 등을 토대로 금융권에서 개인이 대출을 신청할 때 고려해야 하는 요소들을 투자자가 고려하며 투자를 진행합니다.

그래서 복잡한 재무상황을 분석하여 기업에 투자하는 것에 비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담보대출을 진행하는 경우에도 결국 그 담보물을 제공하는 사람에게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평가기관에서 제공하는 담보가치를 참고하여 차입자가 상환할 능력이 되는지를 판단하면 됩니다.

 

3. 크라우드펀딩 방식

P2P 대출 투자는 한 사람의 대출 모집금을 자본 여력이 있는 금융기관이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투자 의사가 있는 다수의 채권자들이 크라우드 펀딩 형식으로 차입자에게 제공하고, 펀딩이 완료되는 경우 대출이 진행됩니다. 대출금을 먼저 지급하고 추후에 완료된 펀딩에 대해 수익을 제공하는 형태도 있습니다.

 

2. P2P 대출 투자 추천 상품

1. 피플펀드 개인신용

피플펀드의 경우 제1금융권에서 받은 대출을 차입자에게 제공합니다. 투자자들은 아래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듯 신용대출에 투자할 경우 13%의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플펀드에서 투자하는 것이 장점인 이유는, 자동 분산투자 시스템을 이용해 투자자들의 리스크를 관리해준다는 것입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상품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채무불이행 위험을 분산합니다.

그리고 신용등급과 소득수준에 따라 상이한 금리수준 역시 높은 수준으로 조정하여 투자자들에게 높은 기대수익을 제공합니다. 이런 식으로 채권을 쪼개어 리스크와 수익을 조정한 형태의 상품을 구조화상품이라고 합니다.

피플펀드 투자 바로가기

 

2. 어니스트펀드 부동산담보

어니스트펀드는 부동산담보대출을 p2p로 진행하고 펀딩에 대해 높은 수익률을 개인에게 제공합니다. 아래와 같이 다양한 부동산 상품 위주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유동량이 많기 때문에 모집이 신속하게 되고 차입자는 빠른 대출을, 투자자는 짧은 회수기간을 누릴 수 있습니다. 어니스트펀드 역시 자동분산투자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리스크를 적절히 관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어니스트펀드 투자 바로가기

 

3. 모자이크펀딩 축산물담보

모자이크펀딩은 p2p 대출 투자 상품 중에서 독특하게 축산물을 담보로 하는 대출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투자자 입장에서 가장 회수하기 용이한 담보물을 설정합니다. 부동산 담보 대출인 경우도 신축 사업에 대출을 받은 사례에서는 상환리스크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축산물은 이미 존재하고 생산성을 지니고 있는 자산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투자자에게 리스크가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모자이크 펀딩을 이용하실 경우 수수료가 0%라는 것도 큰 메리트입니다.

모자이크펀딩 투자 바로가기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