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상품 4가지 비교 (2020년)

금융권에서 전세자금을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농협 전세자금대출조건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다른 은행과 달리 농협을 이용하실 때 중요한 점은 농협은행으로 접속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농협중앙회나 농협카드로 들어가시면 대출상품을 찾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농협은행에서 제공하는 농협 전세자금대출의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전세자금대출 조건

 

먼저 NH Bank의 금융상품몰에 들어가시면 카테고리를 설정하여 주택구입/전세자금 대출만 모아보실 수 있습니다. 2020년 2월 22일 기준으로 21건의 상품이 검색됩니다. 이 중에서 신청자의 상황에 따라 유용한 상품들만 아래에 모아보았습니다.

 

1. NH모바일 전세대출

 

대출한도 최대 5억 원, 금리 최저 2.17%, 대출기간은 최장 2년인 상품입니다. 모바일 전용 가입상품이기 때문에 영업점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발행하는 보험증권을 담보로 하는 담보부 전세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전세 보증금에 대해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을 위해서 본인의 신분증과 임대차계약서, 영수증, 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모바일로 신청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디지털뱅킹센터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소득대비 금융비용 부담비율이 40% 이내로 재무상태가 건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대출상품입니다.

 

2.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대출한도는 가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다자녀가구의 경우 최대 2.4억 원, 신혼가구는 2.2억 원, 일반가구는 2억 원 입니다. 그리고 만 30세 이상의 미혼 단독주택 가구의 경우 1.5억 원 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의 특징은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하는 자가지원 상품이기 때문에 상환기간이 길다는 것입니다. 10년에서부터 30년까지 장기간 분할상환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출 기간이 장기인 만큼 연장은 불가능하다는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 주민등록증과 임대차계약 관련 서류, 인감증명서와 도장도 필요하며 소득을 입증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도 제출해야 합니다. 상환기간이 길기 때문에 은행 입장에서 상환리스크가 높은 상품입니다. 따라서 자격조건을 검증하는 데 까다로운 절차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3. NH전세금안심대출

최근 전세계약이 만료되고 나서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계약 내용에 명시해두거나 보증금에 보험을 가입하여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에서 제공하는 NH전세금 안심대출 상품의 경우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을 담보로 하는 담보부 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한도는 보증서의 범위에 따라 상이합니다. 최대 4억 원 이내에서 담보비율 80% 이내의 금액을 대출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2.71% 이고 상환기간은 25개월 이내입니다.

 

4. 프리미엄모기지론

대출한도는 은행담보 평가금액에 따라 상이합니다. 평가금액이 산출되면 대출가능금액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금리 최저 2.49%인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의 특징은 상환방식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상환방식에 따라 상환기간도 달라지게 됩니다.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0년, 원리금 균등상환과 원금 균등상환은 33년의 기간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혼합상환 방식은 33년입니다. 뒤의 두 방식은 최장 10년 간 거치기간을 둘 수 있으므로 실제로 더 오랫동안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