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꼭 알아야할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4가지 (2020년)

 

전세를 구할 때 자기자본만으로 구하기는 아무래도 빠듯합니다. 금융권에서 전세자금을 구하시려는 분들께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 에 대해 정리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은행과의 비교 이전에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 을 알아봄으로써 가장 적합한 상품을 도출하고, 대출상품을 비교하는 기준을 가지고 계시다면 다른 금융사의 상품을 찾아보더라도 효율적으로 접근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1. KB 플러스 전세자금대출

 

KB플러스 전세자금대출은 전세금 뿐만 아니라 생활비까지 한 번에 지원받을 수 있는 통합적인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하는 보증부 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보다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 신청자격

본인 및 배우자 소유의 주택이 없거나 1주택 이내인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을 하나 보유하고 계시다면 보유주택가액이 9억 원 이하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예외적으로 9억 원을 초과하더라도 실수요 증빙이 가능하다면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2 대출한도, 금리 및 기간

대출한도는 최대 5억 원이고, 임대차계약서상 주택의 자산가치의 80% 까지 담보비율을 인정해주어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금리는 2.85% 부터 4%대 까지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기간은 3개월부터 2년 이내이며 임대차계약 종료시점 이내에 상환을 해야하고, 만일 임대계약을 연장할 경우 대출상환기간도 2년씩 최장 10년 연장이 가능합니다.

 

2. KB주택 전세자금대출 (은행재원협약보증)

 

KB주택 전세자금대출은 새롭게 전세 입주하시는 고객이나 기존 계약을 갱신하시는 분들께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담보부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KB플러스 전세자금대출과 보증서를 발급하는 보증기관이 다르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2.1 신청자격

KB플러스 전세자금대출 과 동일합니다.

 

2.2 대출한도, 금리 및 기간

KB주택전세자금대출의 담보비율은 80% 입니다. 단, 임대차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이 5억 원 이내인 주택에 대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대출금 한도는 2억 2천만 원입니다. 실제 대출금액은 신용등급과 부채금액, 연소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금리는 2.45% 부터 4% 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의 특징은 우대 금리 혜택이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실적연동 우대, 영업점 우대, 기타 부동산 전자계약이나 장애인 우대 등으로 최대 1.5% 까지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1년 에서 2년입니다.

 

3.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해당 전세자금대출상품은 서민들의 이자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www.kinfa.or.kr) 에서 ‘정책금융 성실상환 증명서’ 를 발급받으신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 등의 정책서민금융을 성실하게 납부하신 고객을 대상으로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1 신청자격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의 고객 중에서 소유 주택이 없거나 1주택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1주택의 자산가치는 9억원 이하입니다. 정책서민금융 성실상환의 기준은 연체 없이 9회 상환 혹은 3년 상환을 한 고객에 대해 해당됩니다.

 

3.2 대출한도, 금리 및 기간

담보비율은 80% 이지만, 연소득이나 채권보전조치에 따라 다르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연소득 1,500만 원 이하 : 최대 3,000만원 이내
    (채권보전조치 시 4,500만원 이내)
  2. 연소득 1,500만원 초과 4,500만원 이하 : 최대 4,000만원 이내
    (채권보전조치 시 최대 5,000만원 이내)

 

금리는 상품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2.13% 부터 4% 대로 낮은 금리를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1년에서 2년입니다.

 

4. KB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만 34세 이하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대학생과 무소득자 등도 신청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청년 주거비용 절감을 위한 금융위원회의 정책상품입니다.

 

4.1 신청자격

일반대출의 경우 연소득 7천만 원 이하인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 신청 가능합니다.

 

4.2 대출한도, 금리 및 기간

대출한도는 최대 7천만 원이고 담보비율은 90% 입니다. 청년을 대상으로 한 상품인 만큼 한도가 크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금리는 2.64%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환기간은 1년 이상 2년 이내입니다.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