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가이드, 대출 상품 종류, 신청 방법 (2020년)

직장인 분들 대출 알아보실 때 대출상환 방식에 따라 조건이 달라지는 상품 들어보셨나요? 대출상환 방법에 따라 상환기간이 달라지는 대표적인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을 토대로 이를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이 포스트에서 대출상환 방식에 따른 대출 상품 상세 비교후에 본인이 원하는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1. 대출상환 방식의 차이

대출 상환방식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 원리금균등상환방식, 원금균등상환방식. 이 세 방식은 이자비용에서 차이가 납니다. 이자비용은 원금 중 상환하고 남은 잔액에 대해서 발생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세 방식이 원금을 어떻게 상환하는지 비교해보겠습니다.

1.1 만기일시상환

 

먼저 만기일시상환 방식은 상환기간 동안 이자비용만 지불하다가 만기일에 원금과 나머지 이자를 한 번에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원금을 마지막에 한 번만 지불하기 때문에 갚는 동안 부담이 없지만, 마지막에 큰 금액이 지출되므로 관리를 잘 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확실한 목돈 수입이 예정되어있는 경우 기간동안의 비용절감을 하는 방법으로, 원금을 중간에 상환하지 않기 때문에 잔액이 계속 원금 전체로 남게 됩니다. 따라서 이자비용이 가장 높은 방법이라 할수 있습니다.

 

1.2 원리금균등상환방식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은 원금과 이자비용을 함께 조금씩 납부하는 방식이에요. 만기일시상환에 비해 원금 상환절차가 포함되기 때문에 이자비용은 점점 줄어듭니다. 하지만 원금+이자 의 값이 매번 일정하게 유지되므로 이자비용이 줄어드는 만큼 납부하는 원금은 증가하여 납부금액은 매월 일정해요. 계획적인 상환 일정을 추구하신다면 추천드리는 방식입니다.

 

1.3 원금균등상환방식

 

원금균등상환은 대출 당시 원금에 대해 일정한 금액을 상환하는 방법입니다.따라서 원금을 초반에 가장 많은 비율로 납부합니다. 이자비용도 가장 많이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금을 균등상환하므로 이자비용은 점점 감소합니다.

 

따라서 매월 동일 금액을 납부하지 않고 초반에 지출이 많은 방법입니다.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이유가 장기 수입은 예정되어있지만 지금 당장 자금이 급하기 때문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부담이 가장 큰 방식이기도 합니다.

 

2.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 설명

한도 1.8억원에 금리 3.7% 인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도는 1등급부터 7등급까지 가능하고, 입금도 1시간 내로 신속하게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2.1 상환방식에 따라 달라지는 상환기간

 

씨티은행 직장인신용대출 상품의 경우 이자비용 외에 독특하게도 상환방식에 따라 기간을 다르게 부여합니다. 원리금균등상환일 경우 기간 최대 5년까지 늘어나고, 원금 균등상환은 2년,만기일시상환 1년의 상환기간이 주어집니다.

 

원금을 초반에 납부하는 경우 은행 입장에서 자금을 빠르게 회수할 수 있어 회전율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기간을 충분히 주는 것이고, 만기일에 원금을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원금회수가 늦기 때문에 기간을 1년으로 짧게 설정하여 회전율을 높이게 됩니다.

 

2.2 그밖의 특징

5천만 원 초과 대출금액에 대해서는 인지세를 부담해야 합니다. . 5~7천만 원에 대해 7만원, 1억~10억 원에 대해 15만 원의 인지세가 발생하는데 다만, 씨티은행과 대출 고객이 50%씩 부담하기 때문에 각각 3만 5천 원, 7만 5천 원으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시간은 평일 00:10 ~23:00, 토 00:00~20:00, 일,공휴일 10:00~23:00 입니다. 직장인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해 공인인증서, 본인명의의 씨티카드, 그리고 인터넷뱅킹을 위한 보안카드나 OTP카드만 있으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