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주식담보 대출 가이드, 대출 한도, 금리 기간 (2020년)

목돈이 필요해서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보통 목적이 있습니다. 집을 사거나, 사업을 하시거나, 주식을 하는 등의 목적 말이죠. 그러나 키움증권 주식담보대출 을 이용하면 반대로 보유 주식을 가지고도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주가가 오르는 것이 확실한 주식을 만약 100주 보유하고 있다면, 이 유가증권을 담보로 하여 대출을 받고, 같은 주식을 200주로 늘릴 수 있겠죠. 그리고 수익을 실현한 뒤 대출금액을 갚으면 이자비용을 지불하고 수익을 2배 실현한 결과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키움증권 주식담보대출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키움증권 주식담보 대출

 

 

1. 키움증권 예탁증권 담보대출이란?

주식은 증권사의 위탁계좌를 통해 거래를 하게 됩니다. 즉, 증권사가 관리하는 고객의 위탁계좌에 보유된 주식 등을 담보물로 설정하여 진행되는 대출이기 때문에, 담보대출이라는 것이 개념적으로 소유권에 단지 조건을 붙이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처분하지 않고 미래에 상환하지 못할 경우 소유권이 키움증권으로 귀속된다는 조건만 추가하는 것입니다. 특히 당장 자금을 필요로 하는 분이 아니더라도 약정을 통해 보유 주식을 담보로 원하는 때에 필요자금 확보가 가능합니다.

 

2. 키움증권 주식담보 대출 대상

키움증권 주식담보대출 은 키움증권에 위탁계좌를 두고 있는 고객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외국인과 미성년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출상품이다보니 신용을 평가하여 가부를 결정하는데요, 일반 은행에서의 신용대출보다는 완화된 조건이지만 부실거래나 채무불이행 등의 이력이 있으면 대출을 받기 어렵습니다.

 

담보설정이 가능한 유가증권의 종류로는 거래소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주식들 중에서 키움증권이 지정한 종류의 주식만 가능합니다. 대출이 가능한 종목은 시장 상황에 따라서 키움증권이 내부적인 처리절차를 거쳐 판단하기 때문에 변동의 주기 등이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변동성이 극에 달한 주식시장의 자산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참고하셔서 손해 없도록 신경써주시길 권해드립니다.

 

3. 키움증권 대출한도와 금리, 기간

키움증권의 대출한도는 고객마다 다르지만 최대 5억 원입니다. 담보비율 LTV 는 70%에 준하도록 설정됩니다. 다만, 가격이 계속 변동하는 주식이기 때문에 대출을 신청하는 날로부터 전일 종가의 70% 만큼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저대출한도는 10만 원으로 낮습니다.

 

 

그리고 금리는 신용도에 따라서가 아니라 종목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담보대출이기 때문에 담보자산의 가치가 금리를 결정합니다. 7.9%~9.5%의 낮은 금리를 제공하며, 연체이자가 19%입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90일이고 1회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 180일입니다.

 

이상 키움증권에서 제공하는 예탁증권 담보 대출의 설명이었는데요, 목돈 필요하시다고 무작정 집이나 차를 저당잡지 마시고, 재테크 수단으로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주식으로도 마련해보시기 바랍니다.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