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을 위한 대출 캠퍼스펀드란?, 대출 대상 (2020년)

 

대학생 분들은 학교를 다니면서 정규직에 취업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정형편상 등록금이나 생활비 부담이 있는 분들은 정부지원금에 의존하는 수밖에 없어요. 그런데 최근 대학생들을 타겟으로 하는 P2P 대출상품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캠퍼스펀드 대출입니다.

 

캠퍼스펀드란?

 

캠퍼스펀드는 대학생의 다양한 자금 수요를 위해 개발된 P2P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일반 대학생은 물론 전문대, 대학원생들에게 유용합니다. 그리고 학교를 재학하면서도 각자 상황에 따라 준비하는 것들이 다를 수 있잖아요?

 

의대, 치대, 약대나 로스쿨 준비생 같은 예비 전문직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도 있고, 취업시험 등에 합격하여 취업 예정자인 상태로 졸업을 마치기 위해 재학중인 학생도 있죠. 사관생도나 ROTC 후보생 같은 임관 예정자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넓은 캠퍼스 때문에 소형 스쿠터를 이용하여 대학생활을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할부도 제공해줍니다.

 

대출 대상을 구분하는 이유?

캠퍼스펀드에서 같은 대학생이라도 다양하게 그 상품군을 분류하는 이유는 일반 금융권에서 신용도에 따라 대출상품을 구분하는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대출상품은 미래 자산을 현재로 이전해주는 상품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대출을 희망하는 학생이 미래에 벌 수 있는 돈을 예측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대학 졸업 후 어떤 진로로 나아가느냐에 따라 그 소득흐름이 달라지겠죠. 따라서 기대되는 소득흐름이 높다면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를 제공해주는 상식적인 금융 범위에서 제공해줍니다.

 

캠퍼스펀드의 장점은?

개인에 따라 구분하여 제공하는 상품은 종류도 많고 상황에 따라 각각 조건도 너무 다릅니다. 이런 걸 한번에 다 이해하고 대출을 신청하기란 쉽지 않죠. 그래서 캠퍼스펀드는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대출상담신청이 가능합니다.

 

전화상담에 비해 부담도 없고 간편하기 때문에 대학생들의 기호에 잘 맞습니다. 그리고 빠른 심사를 거쳐 당일 지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급한 돈이 필요한 학생이라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P2P 금융의 특징

캠퍼스펀드는 P2P 플랫폼이기 때문에 대학생들에게 채권투자 형식으로 투자자들이 진입합니다. 그래서 투자금이 모였을 때 대출이 진행되고, 투자자 입장에서는 대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에 투자하는 형태인 것이죠.

 

개인 신용 명목으로 투자가 이루어지지만, 일반 P2P 대출이 넓고 다양한 자금 수요자에게 투자하는 것에 비하면, 채용이 어느 정도 보장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투자이기 때문에 상환확률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까지 실현된 수익률은 14.63%에 이르고 연체율 3%대, 부실률 2%대로 양호한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