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모바일대출로 급한 불 끄는 방법

요새 대출을 받으려고 알아보다보면, 제1금융권이나 정부의 서민 지원형 대출상품 외에 다양한 틈새상품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중금리 대출시장은 최근 급속도로 성장했으며, 그 중에서도 신청과 절차가 간편한 ok저축은행 모바일대출 등의 간편대출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OK저축은행 모바일 대출이란

 

ok저축은행은 원래 마이너스론을 주요 상품으로 하는 금융사였습니다. 그런데 ok저축은행 모바일대출 을 출시하면서 소액대출로 그 상품군을 확장하게 된 것입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이 상품은 신용도나 소득증빙 없이 언제 어디서든 신속하게 대출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류를 필요로 하지 않고, 상담원에게 직접 문의를 할 수고도 덜어낼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설치되어있다면 핸드폰 하나로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재직기간 등의 증빙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직업에 관계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규직 종사자라고 할지라도 재직기간이 단기에 불과한 분들이나 프리랜서 분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이자가 14% 대 부터 27% 대 까지 상이한 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은행 입장에서 대출금을 돌려받을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는데 무작정 지급하는 기부금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상환 리스크가 낮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위험이 높은 고객에 대해서는 높은 이율을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OK저축은행 모바일 대출 시 무직자는?

 

무직자에 대해서는 수입이 있다는 것을 확인해야 지급이 가능합니다. 이부분 역시 신용도에 따라 차등 이자율을 적용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아무리 재직기간의 증빙이 요구되지 않더라도, 소득 자체가 없는 고객이 상환능력이 있다고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인 신청자라면 직업과 관계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비정상적인, 소득이 없는 신청자는 자격조건에 미달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르바이트로 인한 수입도 무직자의 수입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실제 대상 고객의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OK저축은행 모바일 소액 대출 한도

한도는 10만 원에서부터 2,000만 원까지 다양하게 소액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환기간은 1년부터 5년까지로 까다롭지 않고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상환방식으로는 만기일시상환 방식, 원리금균등 상환방식, 원금 균등상환 방식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일반적인 금융상품과 유사하니 개인에게 맞는 방식을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자의 책정은 상환금 잔액에 적용되기 때문에 만기일시상환 방식이 가장 이자비용이 높고, 원리금 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방식 순서로 낮습니다. 핵심은 원금을 초반에 많이 낼수록 이자비용이 저렴해진다는 것입니다.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