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국민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한도와 효과적인 내집마련 방법

 

대학생 시절 자취방을 구하기 위해 월세를 알아보던 것과 달리, 취직을 하거나 결혼을 하게 되면 본격적으로 거주지 마련에 뛰어들게 됩니다. 특히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담보 대출 상품들을 잘 이용하면 경제적으로 거처를 구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특히 국민 은행의 담보대출 상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국민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모기지론 상품은 다양합니다. 국민은행 사이트에서 검색해보면 36개의 상품이 나오는데, 각 상품마다 특징이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아낌e-보금자리론 같은 경우 주택연금으로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 큰 혜택이 되는 맞춤 상품입니다. 그리고 부동산 담보대출 상품은 처리절차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 기존에 국민은행을 통해 거래하지 않았던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운 접근성 있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아파트 담보 대출 한도에는 어느 정도 상한선이 정해져 있습니다. 최저 1백만 원으로부터 시작하여 최대 3억 원 정도의 대출 한도를 가집니다. 이는 모기지론의 경우 LTV (Loan-to-Value) 비율이 정책적으로 가이드되기 때문에 그 비율 이상으로 대출금을 제공할 경우 상환리스크가 높다고 판단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LTV가 60% 이상이면 고위험상품으로 분류합니다.

 

그리고 국민은행 아파트 담보 대출 한도 를 3억 원 정도를 상한선으로 하여 평균적으로 70% 의 LTV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즉, 4억 3천 내외의 주택을 매입하려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억 까지 대출이 가능한 것입니다. 그 이상의 아파트를 매입하려고 한다면 다른 대출 상품을 알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이트에서 직접 계산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대출금 미리 계산해보기

아파트를 매입하는 경우에는 수익형 자산으로 생각하여 전세 혹은 월세 수익을 얻으려는 목적도 있는데요. 부동산 투자 방식의 한 유형으로, 자기자본금 30%에 담보대출 70%로 아파트를 매입한 경우 정기적인 임대수익으로 이자비용을 지불하고 초과하는 부분에 대해서 소득세를 납부하고 순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매입하려는 부동산 자산의 가격이 4억 3천 이상을 호가하여 자기부담금 비율이 증가하는 경우, 자기자본 대비 수익률이 떨어지게 되어 결국 낮은 금액의 두 아파트를 운영하는 것보다 비효율적이게 됩니다.

 

만약 정말 원하는 집이고, 투자목적이 아닌 소유 목적으로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3억 원이라도 대출을 받는 것이 이익입니다. 그래서 대출 상한 금액이 더 높은 상품을 찾는 것이 아닌 이상 국민은행 아파트 담보 대출 한도 인 3억 원이라도 받는 것이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알아보시고 성공적으로 아파트 매입하시기 바랍니다.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