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PNG 저장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 png 저장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포토샵은 사진 편집 혹은 디자인 편집 툴로 가장 많이 쓰이는 대중적인 툴로,  여러가지 확장자로 변경 후 저장이 가능해 유용하게 쓰이곤 합니다.

그 중에서도 PNG로 변환하여 저장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PNG JPG와 달리 배경이 모두 투명 처리되어 누끼 작업 없이 쓰일 수 있고 웹페이지 및 출력시에도 화질이 매우 선명하여 유용하게 쓰이는 저장방식 입니다.

 

알아 두시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니 이번 포스팅에서 정보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우선 포토샵 PNG 저장 방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포토샵을 실행 하도록 합니다. 저는 CS6프로그램으로 진행 하였습니다.

포토샵 PNG 저장 방법

1) 우선 예시를 위해 TXT를 입력 해 보았습니다.

모든 작업이 끝난 후 포토샵 png 저장을 하실 수 있는데요.

2) 화면 오른쪽에 레이어 창에서 배경화면을 지웁니다. 배경화면이 하얀색으로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배경색이 없어져야 PNG 투명배경 저장이 될 수 있습니다. 자물쇠로 잠겨져 있기 때문에 해제 후 삭제해 주세요.

3) 파일 –>  웹용으로 저장을 누릅니다. 여기서 여러가지 확장자 파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보통 웹 용으로 게시할 때 해당 저장 방식을 많이 쓰십니다.

4) 그 후 사전설정을 PNG로 변경 해 줍니다. 여기서는 해당 파일의 이름과 확장자, 이미지크기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모든 설정이 끝났으면 포토샵 PNG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6) 방금 전 바탕화면에 저장한 파일의 속성에 들어가보면 PNG로 저장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배경이 투명화된 PNG 파일로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토샵은 참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유용한 툴이죠. 저는 글씨를 입력했지만 이미지나 그래픽 작업을 진행한다면더욱 멋진 사진을 완성하실 수 있겠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진행하겠습니다 🙂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