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 학생들의 학원 안 다니고 공부 잘하는 방법 2가지

공부의 기술은 누군가 알려주지 않습니다. 부모님을 포함한 인생 선배분들의 좋은 멘토가 주변에 있다면 조금 더 빠르게 터득할 수는 있습니다. 학원 안 다니고 공부 잘하는 방법이 궁금한가요?

이 포스트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직업을 가지기 위해서 노력했던 상위 1% 학생들이하는 공부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겟습니다. 이 방법을 알면 재미 없던 공부가 다시 눈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왜 공부 방법이 필요할까?

도서관이나 서점에 가보면 공부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들이 많습니다. 공부 방법을 알아두는게 공부에 도움이 될까요? 단순히 열심히 하면 좋은게 아닌가?

우리는 이미 알고 있듯이 무조건 공부를 오래한다고 해서 결과가 보장되는 것이 아닙니다. 열심히 공부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어떻게” 해야 하냐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말하길 공부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고 합니다. 그 두가지가 무엇일까요?

 

마인드컨트롤 관리

먼저, 관리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는 본인이 현재 공부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을 적극적,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입니다.

본인이 공부해야 할 내용 자체를 다시 가공하는 것인데요. 우리가 A라는 곳에서 B라는 곳으로 이동하기까지 많은 방법이 있지만 목적지 까지 가는 데 가장 효과적인 길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눈치가 빠른 독자 여러분들이라면 공부 내용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학원을 안다니고 공부를 잘하는 방법이 여기에 있습니다. 바로 색깔펜을 이용한 공부 방법입니다.

 

학원 안 다니고 공부 잘하는 방법 2가지

이 공부 방법은 예전부터 지금까지 아주 유명한 공부 방법이지만,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부 방법에 대해서 조금 조사한 사람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방법을 통해 어떻게하면 학원 안 다니고 공부를 잘할 수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합시다.

형광펜 공부 방법

형광펜 공부 방법
출처 : 이윤규 변호사

적색, 녹색, 청색 등 형광펜을 색깔별로 역할을 부여하여 칠합니다. 예를들어 적색에는 제목 녹색에는 부가 제목, 청색에는 해당 내용이라 던지 / 적색에는 중요한 내용, 녹색에는 깨달은 내용, 청색에는 기억해야할 내용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외 더 필요하다면 다른 색깔의 펜을 추가로 사용하면 됩니다.

 

파란펜 공부 방법

파란펜 공부법

이 공부 방법은 하버드, 스탠퍼드 등 진학한 사례가 알려지면서 아주 큰 인기를 끌었던 공부 방법입니다.

A4 크기의 노트에 암기할만한 내용을 모두 파란 펜으로 적는 것입니다. 흰 종이가 파란색으로 물들 정도로 빽빽하게 적으면서 암기하는 공부 방법인데요. 이 공부 방법을 사용하면 기억력이 좋아지고, 파란색이라는 색깔 때문에 차분한 마음과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인상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파란색이라는 색상이 시각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이 공부 방법을 실천하는 3가지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 펜 : 잉크 소모가 빠른 펜이 제일 좋고, 잉크가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도록 몸체가 투명한 것이 좋습니다.
  • 종이 : 낱장보다는 노트에 적는 것이 좋습니다. 과목 별로 나누지 말고 노트 하나에 모든 것을 적을 수 있도록 합니다. 한 과목에 작성해야 공부 성과를 시각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보관 : 다 쓴 펜 그리고 노트는 모두 보관해서 공부한 성과를 확인합니다.

요즘 공부를 정리하는 방법에는 컴퓨터가 좋지만, 기억하는 방법에는 역시 아날로그 방식이 좋은것 같습니다. 대학생 여러분을 포함한 노트북을 사용해서 기록을 해두신다면 아주 간단하고 짤막하게 정리후 노트에 필기하여 암기하시는건 어떨까요?

 

댓글 남기기

Close Menu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