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금대출받는방법, 한국 장학 재단 이용하기 (2020년)

학자금대출받는방법을 찾으신다면 잘오셨습니다. 정부에서는 경제적인 사정으로 인해 공부를 포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학자금 대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대학생, 대학원생 여러분들이 올바른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드립니다.

현재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현재 근로소득이 없기 때문에 무직자로 구분되며 일반적인 대출은 받기가 아주 조금 어렵습니다. 온라인상으로 남겨지는 글들의 70%는 사기라고 봐도 될 정도로 잘못된 정보이거나 국가기관을 사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대출을 받게 되면 일상생활이 회복 불가능할정도로 위태해질 수 있습니다.

학자금대출받는방법, 한국 장학 재단 이용하기 (2020년)

만약 본인이 위에 말씀드린 곳에서 꼭 받아야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가능한 닿을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금리를 비교해서 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되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너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이 포스트에서는 학우 여러분들이 안전하게 한국장학재단 기관을 통해 학자금대출받는방법을 알아갈수 있도록 인도합니다.

대학생 학자금 대출 받는 방법

학자금 대출에는 여러가지 금융 상품이 있지만 통상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기관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학자금 대출입니다. 이는 대학원생도 학자금 대출이 가능하지만 일반 상환 대출 방법으로만 가능합니다. 먼저 장학재단에서 제공하고있는 대출 상품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대출 상품 종류

대학생 학자금 대출 종류
  •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 ( 대학원 생 가능 )
  • 농어촌출신대학생학자금융자
  • 한미 대학생 연수 프로그램 어학연수비대출
  • 학자금유예대출

가장 많이 받는 학자금 대출

통상적으로 가장 많은 대학생들이 받는 대출 상품은 취업후 상환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대출실행시점부터 대출의 원금과 이자가 발생하며, 자발적 또는 의무적으로 상환하여야 할 상환 의무가 생깁니다. 두 가지의 상환 방식에는 다른의미가 있는데 아래 이미지를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발적 상환

해당 상환은 수시 상환과 자동이체 상환으로 나뉘며 장학재단 홈페이지 -> 학자금 뱅킹 -> 대출 상환 메뉴를 통해 상환금액을 입력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자발적 상환

의무적 상환

소득 유형에 따라 상환액과 상환방식이 달라지며 연간소득금액이 상환기준을 초과하거나, 상속 및 증여재산이 발생한 경우 국세청에서 산정한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

의무적 상환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

학자금대출받는방법에서 두번째로 많이 받는 대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모든 소득구간을 포함한 학부생 그리고 대학원생에게 대출을 제공하고 상환기간동안 원리금을 분할하여 상환하는 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 신청 날짜

현재 해당 상품은 신청 접수 기간에 들어섰습니다. 신청은 등록금 대출, 생활비 대출 두가지로 구분되며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등록금 대출 : 2020년 1월 8일 9시 ~ 4월 14일 화요일 14시

생활비 대출 : 2020년 1월 8일 9시 ~ 5월 06일 수요일 18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학부생의 경우 소득구간을 확인해야되는 단계를 거처야 하기 때문에 조기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 단계는 8주 정도 걸린다고 하니 날짜를 잘 잡으셔야 하겠습니다.

대출 금리는 2.0% 고정입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