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취급은행, 은행별 금리 비교 2020년

햇살론 취급은행, 은행별 금리비교 이미지

햇살론은 대부업등에서 20~40%대의 고금리 대출을 받고있는 저신용, 저소득인 서민에게 연 10%대의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저금리 덕분에 서민 대출 상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저축은행 그리고 대부업에서 대출을 이용하는 서민들이 햇살론을 이용하게 될 경우 금리 수준이 낮아져 이자 부담이 많이 줄어드는데요. 햇살론을 승인받기 위해서는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에 가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신청을 하고나면 서민금융진흥원과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가 발급되며 대출이 진행됩니다.

우리가 꼭 숙지해야할 사항은 은행 마다 금리가 다르다는 사실과, 대출 상품에는 승인 유무가 있기 때문에 아무런 정보 없이 신청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각 은행마다 금리와 한도를 필수로 비교해봐야 올바른 대출을 하는 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햇살론 취급 은행

서민대출 공동 브랜드 햇살론 취급하는 은행은 크게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가 있으며 시중 저축은행 등 전국 약 3989개의 금융회사에서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은행중 농협과 수협은 중앙회에서 햇살론을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지역농협 또는 수협에서 신청하셔야합니다.


햇살론 취급 저축은행 검색

햇살론 취급 저축은행 찾기

시중에 저축은행에서도 햇살론을 취급하지만 모든 저축은행이 취급하는것이 아님으로 저축은행중앙회를 통해서 취급 저축은행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지역은 서울, 인천/경기, 부산/경남, 대구/경북/강원, 호남, 충청으로 구분되며 전체 검색 기능을 통해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 집주변 취급 은행 찾기

집주변에 위치한 햇살론 취급 은행을 찾으시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햇살론 은행별 평균 금리

햇살론 은행별 평균 금리

햇살론은 일반적으로 상호금융권 금리가 더 낮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상호 금융권은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가 해당 되며 연 이자는 5.8~ ~ 9.5% 사이입니다.

이처럼 상호금융권은 최대 9.5%의 연 이자 수준을 보여주고 있지만 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 6.5% ~ 10.6%로 금리가 다소 높은 편입니다. 저축은행이 승인률이 높지만 이자 부분에서 차이가 나기때문에 가급적 1금융권(국민, 기업, 하나, 우리, 신한 등) 또는 상호금융권에서 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 남기기

Close Menu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