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싸게 드는 방법 2020년!

자동차 보험 싸게 드는 방법으로 가장 현실적인게 무엇이 있을까요? 어떤 내용을 알아야 우리가 가장 저렴하게 보험을 들 수 있을까요? 혹시나 보험을 싸게 들었을때 불이익은 없을까요?

궁금하시나요?

이 포스트에서는 자동차 보험 싸게 드는 방법 몇가지를 알아보고 무작정 저렴하게 보험을 들어서도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보험 싸게 드는 방법 7가지

1. 차 용도 알아보기

차를 운전하는 용도에는 개인 사업용 및 기타 용도, 출퇴근 및 가정용도 분류되어있으며 후자로 가입을 했을때 자동차 보험료가 최고 30% 저렴해집니다.

출 퇴근 및 가정용도로 가입이 기능한 경우 봉급생활자 또는 사무실 근무자 및 사업자, 기타 개인적인 용무, 생활 등을 위해 자동차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2. 운전자 연령대

운전자의 나이가 어릴 때 보험을 가입할 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지는건 모두다 아는 사실이지요. 간단하지만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3. 교통법규 혜택

본인이 안전운전을 하고 있다면, 보험료를 절약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법규위반 사실이 없다면 할인을 받고 계시는거나 다름 없습니다. 만약 위반 사실이 있거나 위반을 하게 되면 보험료는 최대 10%까지 할증됩니다.

안전운전이 보험료 절약과 가족의 행복까지 지킬 수 있다는 사실 꼭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4. 꼭 필요한 보장만 가져가자

언제 사고를 낼 수 있을 지 모르기 때문에 대인배상, 대물배상을 담보로 하는 상품은 필수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자기차량손해인 경우에는 자기부담금 설정이 어떻게 되어있느냐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집니다.

상품을 알아보실때 자동차 보험료 절감 정도와 부담할 수 있는 금액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5. 차가 2대 이상이면 같은 곳에 가입하기

개인이 2대 이상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가입시 보험료 할인을 바로 받을 수는 없지만 사고가 발생하면 유리한 할인할증율을 받습니다. 그리고 만기일자가 같아짐으로 보험 계약관리가 편리해지게 됩니다.

6. 운전자는 누구?

차를 운전하는 사람이 누구인지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35% 까지 저렴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범위를 지정해두면 위험 노출이 줄어들기 때문인데요.

각 보험사마다 운전자의 범위는 다양하게 분리되고 있는 편입니다. 나혼자, 부부, 가족, 누구나 등등.

7. 기타

이외 에어백이 있을때, 군대 운전병 경험 등 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당연하게 무사고 안전운전이겠지요. 무사고로 7년 운행 시 최대 60% 까지 할인된다는 사실!

위에 말씀드린 내용을 숙지하시고 자동차 보험 견적 서비스를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개인 정보 입력시 자동차 보험 계열사의 통합 견적 내용을 즉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사별 주요 특약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이동


무작정 저렴하게 들면 안되는 이유

자동차 보험료가 조금 싸다고 마이너 보험사에 가입하게 되면 불리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 보험사들 보면 사고접수 시 출동기사를 부르는데 외주를 줘서 다른 메이저 보험사와 계약된 기사가 오는데요.

만약 상대 보험사와 같은 보험사끼리 오게 되면 마이너 보험사인 가입자에게 불리하게 유도를 합니다.

출동기사와 보상담당자가 다르기 때문에 손해 볼게 없기 때문이죠. 따라서 마이너 측 보상담당자와 가입자가 피해를 보게 됩니다. 애초 메이저끼리 같은 보험사면 자기 보험사 손해 안보려고 조용히 합의를 유도하는 경우랑은 완전 다른거지요.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