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슬러, 크롬 포토샵 확장 프로그램 (무료)

by 라이프 코리아

간혹 개인 혹은 회사 업무 용도로 갑작스럽게 포토샵을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진 편집 툴로써 어도비나 CS 편집 시리즈를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이들은 유료 프로그램이로 설치 때마다 정품 인증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릅니다. 이때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바로 크롬 무료 포토샵 툴 픽슬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흔히 인터넷 포토샵이라고 불리는 사이트 픽슬러는 급히 사진 편집 기능을 사용해야 할 때 설치 없이 가볍게 이용 가능하다는 강력한 장점을 갖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용자로부터 ‘라이센스라는 큰 장벽에 가로막힌 어도비/CS 사에 대적할 만한 효과적인 툴’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설치할 필요도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나 정보 강요도 없습니다.

 

픽슬러 크롬 포토샵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

픽슬러 사이트로 접속해 [WEB APP] 탭을 클릭합니다. 이후 [Pixler Today] 페이지로 이동해 크롬 포토샵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필요로 하는 플래시 플레이어의 활성화만 마친다면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플레시 플레이어 해결방법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플래시가 차단된 상태입니다. 주소 표시줄 왼쪽에 위치한 자물쇠 아이콘을 눌러 사이트 설정 메뉴로 들어간 후 [Flash] 영역의 옵션에 허용으로 바꾼다음 화면으로 돌아와 새로고침을 누르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대표 기능 및 주의사항

[파일 불러오기]

크롬 무료 포토샵 Pixlr의 기본 화면 모습입니다. 다양한 편집툴과 여러 메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편집하고자 하는 대상 파일은 위 이미지처럼 불러오시면 됩니다.

 

사용 언어 또한 다양합니다.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국내 사용자를 위한 한국어 지원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단의 목록 중 Language 탭을 선택해 한국어를 기본언어로 활성화 가능합니다. 

픽슬러는 유용한 단축키 기능 또한 제공합니다. 편집 대상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 좌측에 있는 File 탭을 클릭해 Open Image를 선택할 필요 없이,윈도우에서 [Ctrl+O] 단축키를 사용하면 곧바로 불러오기 기능의 적용이 가능합니다. 각 메뉴 별로 단축키가 붙어있으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공하는 여러 필터와 부가 기능은 유료 서비스와 충분히 경쟁 가능한 수준에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한 색감 조정 등 분위기 전환을 목표로 한다면 기본적인 기능이 마련 되어 있는 해당 확장프로그램를 활용해 디자인 해 보세요.

 

[다양한 필터]

 

사용자 편의 극대화를 위한 노력도 엿보입니다. 복잡한 아웃라인 따기, 모자이크 편집 등의 다소 난이도 있는 작업 또한, 커서를 올리면 친절하게 안내를 해 주며 손쉽게 행하실 수 있습니다. 로컬 작업 환경의 사양에 전혀 구애 받지 않고, 아무리 낮은 사양의 피시에서도 충분히 편집이 가능합니다. 크롬 포토샵 확장 프로그램 픽슬러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