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URL 단축 확장 프로그램 추천 및 사용 방법 (2020년)

by 라이프 코리아

필요에 의해 긴 URL을 짧게 단축 시켜하는 순간이 종종 찾아옵니다.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한 발표 자료 준비 혹은 강의 PPT 준비 등 여러분의 다양한 목적을 위해 크롬 URL 단축 확장 프로그램인 Url shortener를 소개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말 그대로 과도하게 긴 웹 링크를 보다 직관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단축 시켜 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크롬 URL 단축 확장 프로그램

크롬에서 간편하게 설치 및 사용 가능한 URL 단축 웹 확장프로그램이며 유사 소프트웨어인 비틀리에 비해 사용이 간편하고 사용자 접근성이 훨씬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교 대상인 비틀리는 불필요한 회원가입 없이 간단히 사이트에 방문해 링크단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몇몇 기능 면에서 해당 크롬 URL 단축 확장프로그램에 비해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비틀리는 주소 단축 후 해당 페이지 내에서 단축링크에 대한 통계 정보를 제공하는데 비교적 간단하고 라이트하게 웹사이트를 통해 웹주소를 줄이고 관련 통계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는 대신, 한시적으로 통계 그래프 열람이 가능하다는 점과 몇몇 부가기능이 미비한 점을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URL 단축 확장 프로그램 사용 방법

다음으로 크롬 URL 단축 확장 프로그램 Url Shortener 사용 방법입니다. 먼저, 다음과 좌측 상단 바에 위치한 아이콘을 클릭한 뒤 나타난 팝업을 확인합니다. 이후 단축 시키고자 하는 대상 링크를 붙여넣고 [Update Link] 버튼만 클릭 한다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단축이 완료된 해당 링크는 지정한 페이지로 연결되며 단축을 마친 과거 작업은 쇼트너 내부 목록에 기록되어 남게 됩니다. 만약 기능 테스트를 원한다면, 단축작업을 마친 결과링크를 복사해 실제 웹 브라우저의 주소 탭에 넣어 이동해 보거나 임의의 페이지에 링크로 삽입해 페이지이동 동작의 작동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크롬 URL 단축 확장프로그램의 정상적인 동작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가 기능

비틀리와 차별화 되는 점이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목록과 함께 몇 명의 이용자가 단축된 해당 링크를 통해 접속했는지 클릭률을 분석할 수 있음과 동시에, 단축 URL을 QR코드로 변환해 제공하는 놀라운 확장성을 갖습니다. 긴 주소를 줄여 제공하는 것도 좋지만, 더 나아가 QR코드를 제공한다면 많은 참여율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URL 단축 확장프로그램인 URL Shortner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료 서비스인 만큼, 알차고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