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펀드란? 피플펀드 대출 후기와 팁 4가지 (2020년)

by 라이프 코리아

프리랜서분들은 대출을 받으려고 해도 여의치 않으실 거에요. 정규직 근로자에 비해서 수입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일반적으로 제1금융권이나 저축은행 등에서 신청해도 재직기간 조건에 부합하지 않아 많이들 부결당하곤 합니다. 그런 분들께 피플펀드는 대출 후기 가 일관적으로 긍정적이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1. 피플펀드란?

피플펀드는 제1금융권과 제휴하여 신용도가 높지 않거나 비정규직으로 수입을 얻고 계신 분들에게 대출을 제공해주는 P2P 대부업체에요. 개인간의 대출거래이기 때문에 신용도나 소득증빙같은 자료를 복잡하게 낼 필요 없이 통화만으로 제출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계약서는 모바일로 작성하기 때문에 별도의 준비가 필요 없어요. 그리고 대출 건수와 관계 없이 간편하게 거래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에요.

 

제1금융권과 제휴

그런데 P2P 금융에 대해 믿지 못해서 선뜻 이용하기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피플펀드는 설명드린 바와 같이 제1금융권 은행들과의 제휴를 통해서 신뢰를 제공합니다. 제1금융권의 운영자금을 개인에게 제공해주며, 그 중개를 담당하는 회사가 피플펀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자금이며, P2P라는 특성상 자금 모집이 완료되어야만 대출금이 지급된다는 점이 주의할 점입니다.

 

이자비용 절감

피플펀드 대출 후기 를 찾아봤을 때 가장 많이 보였던 말은 이자비용을 절감했다는 것과, 신용등급을 올렸다는 말이에요. 일단 피플펀드는 신용대출로 최저 3.5% 의 이자율을 제공해줍니다. 신용도가 낮거나 중간인 분들은 저금리 상품을 이용할 수 없어서 중금리 혹은 고금리 대출상품의 고객층이었죠. 이런 분들에게 기존 상품과 비슷한 수준의 서류절차나 간편성을 제공하면서도 저금리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후기로 이어진 듯 합니다.

 

신용도 관리

그리고 신용등급을 올렸다는 후기들도 많았습니다. KCB 기준으로 3등급 이상 상승했다는 후기도 많았어요. 이는 기존에 저축은행 등으로부터 고금리 대출을 받았던 분들이, 피플펀드를 통해 대환대출 하여 고금리를 처분하면서 가능해졌습니다. 피플펀드는 대출한도가 최대 5천만 원에 달하기 때문에 복수의 대출상품을 단일한 피플펀드 대출로 바꾸신 경우 부채를 잘 관리한 경우에 해당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상승하는 것이죠.

 

카드론이나 마이너스 통장과 같은 흔히 사용하는 수단들도 모두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잘 관리하는 것이 신용도 상승에 주요합니다. 피플펀드론의 경우 신용카드로 인한 대출상품들도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신용도 관리 측면에서 아주 유리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이상 피플펀드 대출 후기를 통해서 그 장점들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만약 신용등급 때문에 제1금융권 접근이 어려우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릴만한 상품이니 참고하셔서 이자도 절약하고 신용도 관리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