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펀드대출이란? 피플펀드 대출의 장점 (2020년)

by 라이프 코리아

안녕하세요. 오늘은 P2P 대출의 한 종류인 피플펀드 대출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신용도가 높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기존의 저축은행 등에 비해 여러 장점들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피플펀드대출

 

1. 저축은행 대비 낮은 이자

저신용자의 경우 개인회생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고금리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저신용자는 다른 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끼고 있기 때문에 은행권 대출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선택하는 대안이 보통 서류절차가 간단하고 소득증빙이 없는 고금리 상품인데요, 저축은행의 경우 평균적으로 15%~ 20% 정도의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피플펀드 대출의 경우 저신용자라 하더라도 15% 밑으로 이자를 낮출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에 저축은행 대출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대환 상품을 통해서 정리하시고 낮은 이자로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대환대출을 받는 경우에 기존 대출을 정리하고 P2P 대출로 새로 받는 형태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상승하는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피플펀드는 대출 한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둘 이상의 대출을 하나의 대출상품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2. 완화된 재직기간 조건

기존의 금융권 상품들은 재직기간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집니다. 재직 연수가 오래되어야 지속적으로 소득흐름을 기대할 수 있고, 상환리스크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피플펀드는 프리랜서도 대출을 받을 수 있을만큼 정규직의 재직기간 요건이 널널합니다. 그리고 정규직도 기간이 얼마 되지 않은 단기 재직자임에도 높은 대출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1금융권과의 제휴

피플펀드 대출이 좋은 점은 P2P 대출임에도 1금융권과의 제휴를 통해 신용등급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1금융권 대출을 받으려면 높은 신용등급과 까다로운 서류절차를 모두 통과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런데 피플펀드론은 대출상품의 품질은 1금융권 대출이지만 개인과 개인간 대출을 통해 신용도가 낮아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4. 높은 한도의 모기지론

 

피플펀드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담보대출은 LTV(주택담보비율)가 85%에 육박하는 높은 수치입니다. 보통 60%를 넘어가면 고위험 상품으로 분류하는데 이렇게까지 높은 이유는 P2P 대출이기 때문에 리스크를 분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정금리의 상한선을 10%로 설정해 두었기 때문에 상환의 부담이 덜어지는 장점도 있습니다. 담보대출은 신용등급과 재직여부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대출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