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 하는 방법

by 라이프 코리아

카카오톡은 주변에서 누구나 흔히 사용하는 대국민 메신저 프로그램 입니다.  손 쉽게 언제 어디서나 지인들과 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 주요 기능인 데요. 여러 가지 기능들 가운데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 하는 방법

우선 2019년 5월 즈음 패치가 실행 된 이후로 현재 pc버전에서 카카오톡 친구로 되어 있는 지인들의 생일이 1 주일 남짓 남았을 때 부터 생일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당일 생일인 경우에만 떠서 자신도 모르게 생일을 깜빡하고 못 챙겨주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해당 기능으로 인해 미리미리 카카오톡 생일 d-day로 확인할 수 있어 잊지 않고 챙겨주는 것이 수월 해 졌습니다. 먼저 이전에는 pc카카오톡에서만 1주일 전 생일 확인이 가능했었으나, 현재는 pc와 모바일 둘 다 확인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본격적으로 예시 이미지를 통하여 어떻게 카카오톡 생일 여러명 확인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PC버전 & 모바일 버전 둘 다 방법은 동일 합니다.

 

1. 카카오톡 로그인

 

해당 기능으로 인해 미리미리 카카오톡 생일 d-day로 확인할 수 있어 잊지 않고 챙겨주는 것이 수월 해 졌습니다.

  • 간혹 최신 버전이 아니라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최신 버전인지 확인 해 주세요.

3. 카카오톡 생일 확인

프로필 창이 뜨는 화면에서 [생일인 친구] 창을 클릭 하세요.

 

 

 

4. 생일인 친구 목록 확인하기

이 곳에서는 지난 생일인 친구, 당일 생일인 친구, 앞으로 생일이 다가오는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옆 칸에 [선물하기] 기능이 있어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5. 선물하기 기능

해당 기능으로 친구의 생일을 축하 해 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내 입점되어 있는 다양한 선물을 온라인인으로 결제하고 ‘기프티콘’ 형식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 확인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 드렸습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어 지나간 친구 생일이나 앞으로 다가올 친구 생일을 알차게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