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RSS 피드 발행 및 개수 설정 방법

by 라이프 코리아

워드프레스를 설치 하고 나서 구글 서치 콘솔에서 RSS를 등록하는데 개수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찾아봤습니다. 이 글을 보게 되시는 방문자님들은 저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으셨음 하는 마음에 작성합니다.

워드프레스 RSS 피드 발행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나서 RSS 를 검색엔진에 등록하게 되면 해당 게시글은 포털 사이트에서 크롤링되어 노출됩니다. 여기서 RSS 와 사이트맵의 차이점을 궁금해 하실 수 있겠는데, 사이트맵은 사이트 메뉴를 포함한 모든 구조를 링크로 형성된 것이며 RSS 는 본인이 작성한 포스트를 특정 구조로 형성된 것입니다.

워드프레스의 RSS 설정에서는 보여줄 포스트 개수를 지정할 수 있는데, 만약 본인이 15개로 제한을 두었다면 15개 이상으로 글을 작성했을때는 나머지 글이 크롤링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해서 짤막 상식으로 커뮤니티의 경우 하루에 쏟아져나오는 게시글이 수천건이기 때문에 RSS 피드 발행을 비활성화 해놓기도 합니다.

워드프레스 RSS 발행 및 개수 설정

워드프레스 RSS 개수 설정

워드프레스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 탭 – 읽기 탭순으로 들어가면 보여줄 가장 최근의 신디케이션 피드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For each post in a feed, include 가 있는데 이 기능은 피드 글 보기 옵션 기능으로 전체 텍스트를 보여줄 것인지 요약된 글을 보여줄 것인 지 설정합니다.

옛날에는 RSS 리더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통해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거의 사라져버렸기 때문에 따로 건들이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