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추천 상품 TOP 3 (2020년)

by 라이프 코리아

 

금융권에서 전세자금을 대출받는 경우, 그 조건에 따라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전세자금대출 조건을 비교하여 몇 가지 놓칠 수 있는 상품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추천 상품

 

1 iTouch 전세론


iTouch 전세론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전세자금대출임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인터넷부동산 상품으로 분류되는데요, 주의하실 점은 개인정보보호법상 본 상품을 신청하려면 배우자 분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뱅킹에 가입해야 신청이 가능한 점 유의해주세요.

 

1.1 소득조건

근로소득자의 경우 3개월 혹은 직장에서 3회의 급여수취를 증명할 수 있는 소득증빙 서류를 요구합니다.

 

1.2 대출한도, 금리, 기간

iTouch 전세론의 담보비율 LTV는 80% 입니다. 임대차계약서상 계약금액의 한도는 1억 원이라면 8천만 원의 대출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출금 최대 한도가 2.2억 원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계약금액이 그 이상 되더라도 2억 2천만 원을 초과하여 대출금을 받으실 수는 없습니다. 참고로 계약금액은 전세보증금이 5억 원 이하인 주택을 대상으로 합니다.

금리는 2.67%~ 3%대이 낮은 금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 상환기간은 1년에서 2년으로 임대차계약이 종료되는 날까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세계약을 1년 혹은 2년 단위로 갱신하기 때문에 그에 맞춰 보증금을 반환할 때 대출상환을 동시에 진행하기 위함입니다.

 

1.3 기타 특징

본 상품은 주택금융공사의 보증을 담보로 하는 담보부 대출상품입니다. 주택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하여 90%까지 보증이 가능하며,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한국주택공사에서 인정하는 입증서류를 제출한 자에 한하여 최대 1,500만 원 한도의 금액을 대출할 수 있습니다.

 

2. 우리 청년맞춤형 전세대출

우리은행 청년맞춤형 전세대출 상품은 본인 주택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청년을 대상으로 한 전세대출상품으로 신청자격으로는 만34세 이하 무주택자 요건이 있습니다.

1.1 소득조건

부부합산소득이 7천만 원 이하인 분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1.2 대출한도, 금리, 기간

청년맞춤형 전세대출의 경우 LTV는 90% 입니다. iTouch 전세론에 비해 높은 담보비율을 제공하지만, 그 대상이 청년이고 소득조건도 낮기 때문에 대출한도는 최대 7천만 원입니다. 전세계약금의 상한은 5억입니다. 만약 5억 원 가치를 지니는 주택의 전세계약을 진행하신 경우라면 약 12%의 담보비율을 제공받을 수 있으니 거래금액이 낮은 주택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금리는 2.28%~ 부터 시작하여 청년을 대상으로 낮은 이자비용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기간은 1년에서 2년으로 임대차계약종료일까지입니다.

 

 

3. 우리 전세론 전세금 안심대출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을 가입한 임차인이라면 우리은행 전세론 전세금 안심대출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보증금 반환이 보증된 상태에서 진행되는 대출이기 때문에 전세계약시 흔히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1.1 소득조건

이 상품의 소득조건은 신청자의 상황에 따라 상이합니다.

  1. 신혼부부의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특히 혼인기간이 5년 이내인 가구를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청년가구라면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보증을 신청하는 자 기준으로 만19세 이상이고 34세 이하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1.2 대출한도, 금리, 기간

본 상품은 LTV가 80% 입니다. 그리고 금리는 최저 2.87%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저렴한 이자비용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25개월로 상대적으로 길지만, 전세금반환보증 가입을 전제로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보증 만기일 이내여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