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무료 다운로드 2020년 윈도우7, 윈도우10

by 라이프 코리아
엑셀 무료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엑셀(Microsoft Excel) 은 MS-Word와 마찬가지로 오피스 제품중 하나입니다. 숫자, 수식 계산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스프레드 시트 프로그램으로 사무실, 가정, 학교 또는 회사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엑셀의 스프레드 시트 도구를 사용해 데이터와 계산을 관리합니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셀 제품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프로그램을 최적화하여 더 나아질 수 있도록 개선하고 있습니다.

최신 버전인 엑셀 2019에서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능을 추가 하여 동료와 작업하는 경우 엑셀 파일 공유가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시스템에서는 이런 파일을 안전하고 또 안전하게 보관되어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기본적으로 오피스 제품을 다운로드하게 되면 모든 제품을 사용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엑셀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릴 것이며 먼저 진행하기전 엑셀의 용도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은 뭐하는 프로그램이죠?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마이크로소프트 엑셀(Microsoft Excel)은 비즈니스, 분석, 요금 관련 청구, 데이터 관리에 사용되는 스프레드 시트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엑셀 프로그램은 1987년에 처음 만들어졌지만 사람들은 기존에 이미 사용중인 도구가 있었기 때문에 많이 활성화되지가 않았습니다. 오늘날에 전세계적으로 사용중인 제품이 되었지요.

이 스프레드 시트 프로그램은 오피스 2007, 2013, 2016, 2019 및 365 버전에서도 찾을 수 있으며, 이 도구의 장점은 문서에 보안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잠금 파일 설정, 비밀번호를 걸어두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을 사용해야하는 이유

앞서 말씀드렸듯 가정, 학교, 사무실, 회사 또는 직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마이크로소프트 엑셀(Microsoft Excel)은 많이 사용되고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필수로 알아야 하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엑셀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 분석

대량의 데이터를 쉽게 분석하기 위해서는 엑셀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차트를 사용하면서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으며, 엑셀에서는 데이터를 입력하면 그래프가 자동으로 결과를 생성합니다.

수학 공식

엑셀의 장점중 하나는 복잡한 수학을 쉽게 풀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중인 데이터의 양에 관계없이 평균, 합계, 기타 결과를 쉽게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월별 비용 관리

여러분이 한 달에 지출하는 금액을 확인하려면 엑셀은 이 또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교육에 사용

선생님이라면 차트, 도형, 데이터 도구를 사용하여 수업 시간에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시간 관리하기 위해 시간표, 업무일지등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의 사용

직장에서 엑셀은 필수입니다. 이 도구는 데이터 관리, 수학 계산, 영수증 작성 등과 같이 여러 군대에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특징

마지막으로 엑셀 무료 다운로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인 이 놀라운 도구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필수로 알아야할 기능만 강조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이메일 다이렉트 전송

방금 만든 파일을 바로 이메일로 보낼 수 있는 엑셀 기능입니다. 파일을 저장하지 않고 바로 상사나 친구에게 이메일을 보내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파일을 XLS 형식으로 저장하지 않으려면 저장할 수 있는 다른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파일을 구글 스프레스 시트에서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정렬 및 필터링

테이블이나 스프레드 시트에서 모든 데이터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데이터를 알파벳 순, 숫자 순으로 정렬한다던지 사용내역중 일부 데이터를 추려낼 수 있습니다.

엑셀 무료 다운로드

이 소프트웨어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배우셨나요? 이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제공되는 링크를 통해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은 처음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모르는 초보자를 위한 사이트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우선, 아래 제공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엑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다른 제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원하는 경우 전체 오피스 제품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하려는 파일의 이름을 클릭하세요.

4. 파일을 저장할 장소를 선택하라는 창이 열립니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바탕화면에 저장하여 다운로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엑셀 무료 다운로드

엑셀 설치하는 방법

위의 링크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컴퓨터에 다운로드 하셨나요? 이제 다운로드한 파일을 설치할 차례입니다. 설치 파일은 .img 형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소프트웨어 설치 방법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이 파일을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첫번째 방법은 가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다른 방법은 USB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ISO 이미지 굽는 방법

먼저 ISO 굽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부팅 USB 만들기로 유명한 Rufus 프로그램을 먼저 다운로드해야합니다. 여기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 이제 USB 장치를 컴퓨터와 연결 한 다음 위에 안내해드린 링크에서 다운로드한 Rufus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3. USB 장치를 선택후 ISO 이미지로 변경합니다. DVD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 창이 뜨는데 본인이 다운로드한 엑셀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img 파일을 선택후 시작을 클릭하면 USB 에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된다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을 누르면됩니다.

5. 이제 USB 드라이브에서 파일 굽기가 시작되며 시간은 10~15분 정도가 걸릴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제 USB 드라이브에 설치된 파일을 통해 일반 소프트웨어처럼 IMG 파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