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대출 종류 및 가이드 | 상위 1%를 위한 대출

by 라이프 코리아

 

K 뱅크 대출은 일반 금융권 대출보다 높은 이자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은 대출을 받아보기가 어려우실 수 있는데, 오히려 높은 신용도를 가진 분들께는 대출금이 빨리 지급되는 혜택을 볼 수 있어서 알아보고 있엇습니다.

그런데 k뱅크 대출을 알아보던 중, 신용대출 종류가 모두 일시중단 된 것을 보고, 담보대출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현재 K뱅크 대출로 제공하고 있는 예금 적금 담보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 뱅크 대출

1. K뱅크 예금.적금 담보대출


K뱅크 대출 중에서 유일한 담보대출 입니다. K뱅크의 계좌를 담보물로 설정하여 대출을 진행하고, 대출 한도는 최대 5천만 원입니다. 담보대출인만큼 만기일이 담보물인 예금이나 적금의 만기일과 동일합니다.

만약 담보상품의 만기일보다 만기가 늦어지게 되면 대출기간 중 담보물이 사라지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기 때문에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적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다른 상품을 알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의하실 점은 해당 상품은 금리인하 요구권이 없습니다. K뱅크 대출이 일반 대출에 비해 자격요건이 까다롭고 금리수준도 높은 만큼 양질의 대출을 받으시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담보가 되는 계좌도 계좌개설 2일 이내인 상품은 담보에서 제외됩니다. 담보대출을 목적으로 개설한 것이라고 인정될 경우 대출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입출금 자유로운 예금도 제외됩니다. 이 부분 유의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최대 대출한도 : 5천만 원
– 대출기간 : 담보 대상 예적금 만기일
– 금리 : 담보가 되는 예금 및 적금의 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한 값 (가산금리 1% 내외)
– 담보 : 본인 명의의 예적금 담보

 

2. 신청요건

예금과 적금을 담보로 하는 K뱅크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당사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특징적인 점은 담보물이 되는 계좌를 해지하지 않고 그 금액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계좌 보유 금액의 95%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담보설정 당시 계좌 잔액의 95%가 10만원 보다 적은 계좌는 담보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 대출 대상 : 케이뱅크 예금,적금 가입 고객 계좌 보유고객

3. 상환방식


K뱅크 대출 상품의 상환은 비교적 자유로운 편입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이자율도 높게 책정하고 한도도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높은 신용도 고객이 이용합니다. 그래서 대출의 진행이나 상환의 자유에 있어서는 양질의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계대출상품설명서 상에 나와있는 상환방식 변경 양식을 통해 기간과 금액을 상황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환리스크를 사전에 줄였기 때문에 이런 혜택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경우 일반 대출상품과 같이 원리금 상환방식을 채택할 수도 있지만, 원하는 경우 마이너스통장 형태로 금액을 먼저 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 상환방식의 자유 : 원리금 균등상환(매달 동일한 원리금 상환), 마이너스론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 지불)

 

4. 결론

이상 K뱅크 대출 상품 중에서 예금과 적금을 담보로 받을 수 있는 담보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자사의 계좌 고객이어야 한다는 점과 대출한도, 금리 등에서는 다른 상품보다 비교우위가 있다고 말할 순 없지만, 상환 부분에 있어 자유로운 상품입니다. 상환 의사가 있고 능력이 되시는 분들에게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면 추천해드릴 만한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