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출 추천 상품 햇살론 유스(youth) 알아봅시다.

by 라이프 코리아

2020년도에 정부에서 취업준비생 또는 대학생 그리고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대출 상품인 햇살론 유스(youth)가 출시 됩니다. 해당 햇살론 상품은 금리가 연 4% 안팎으로 설정되어 있어 비교적 다른 대출 상품보다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위원회에서는 햇살론 유스(youth)를 통해 대학생,미취업 청년등을 위해 한 해 동안 1천억 원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떠오르는 대학생 대출 추천 상품인 햇살론 금리와 한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대학생 대출 추천 상품인 햇살론 유스는 만 34세 이하인 대학생, 취업준비생, 중소기업 재직 1년 이하인 사회초년생을 자격조건으로 합니다. 재직중인 사회초년생의 경우 연 소득은 3천 5백만 원 이하만 가능합니다.

햇살론 유스 금리

위에 말씀 드린 내용중 사회초년생의 경우 이들에게 연 3.6% ~ 4.5% 의 금리가 적용되며 최대 1천 2백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학생, 취업준비생의 경우는 연 4.0%의 금리가 적용되며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대상인 청년들에게는 연 3.6%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위 대출은 최대 15년간 분할상환이 가능하며 재학기간, 취업 준비 기간, 군 복무 기간 등을 고려해서 최대 8년간 거치기간을 둘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 상환기간은 최장 7년입니다.

햇살론 유스 신청 방법

해당 상품은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시 대출 심사 과정을 거치고나서 실행 됩니다.

끝으로..

대학생 대출 추천 상품인 햇살론 유스 도움이 되셨나요? 대출을 하려고 하신다면 항상 신중하고 조심하게 더 알아보셔야 하겠습니다. 또 대출 상품중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하단 링크를 통해서 참조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끝으로 기존에 대출을 받으려고 하신분들이 자주 접했을 메시지인 무한보장, 만능, 무차별, 전액보장 등과 같은 대출 광고를 보신적이 있을 텐데요. 이번년도부터는 금융소비자 보호가 강화되면서 대출 광고시 위처럼 자극적인 표현은 규제됩니다. 방송에서 나오는 대출 관련 자막도 소비자가 이해가 가능한 범위로 글자 크기나, 말하는 속도등이 규율되기 때문에 대출내용을 접하신다면 주의해서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