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3가지 (2020년)

by 라이프 코리아

목돈이 필요하면 대출에 관심이 생기게 됩니다. 본인이 벌어들인 근로소득, 사업소득과 투자소득만으로는 집을 구하거나, 사업을 확장하거나 혹은 결혼을 하는 등 큰 자본이 들어가는 다양한 곳에 투입하기 역부족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대출을 자주 이용하신 분이라면 대출내역조회를 해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이전의 대출이력에 따라 신용도가 변동하기 때문이죠.

 

대출내역 조회 방법

 

가장 기본적으로 대출내역조회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정부24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정부 24 사이트에 들어가거나 모바일 앱으로 접속할 경우 개인 채무정보 메뉴에서 본인의 대출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지 내역을 조회하기 위한 메뉴가 아니라 개인이 가지고 있는 전체적인 채무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공시 서비스입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신뢰도가 높고 대출 기관과 상환해야 할 상환금과 이자의 잔액, 시효의 완성 여부, 보증인의 유무, 대출 일자 등 다양한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대출내역은 온라인으로 조회가 가능하지만, 관련 정보는 온라인으로 신청이 불가능한 점입니다. 따라서 한국자산관리공사 고객지원센터 (연락처 1588-3570) 로 연락하시어 문의하셔야 합니다. 문의된 정보는 가계재기지원처로 접수되어 처리됩니다.

 

KB 손해보험 대출내역 조회 서비스

 

그리고 제1금융권의 대출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KB 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대출내역 조회 서비스가 있습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혹은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바로 대출내역에 대해 조회하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언제든 가능하며 대출자 본인이 아니면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험계약대출, 신용대출, 보증보험대출, 전세보증담보대출, 부동산담보대출, 주식매입자금대출 등의 다양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종합 신용관리 플러스

신용평가기관과 연동되어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대출한 내역을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 소개해드릴 곳은 올크레딧 입니다.

올크레딧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종합신용관리플러스 메뉴로 들어가시면 신용등급을 올리는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과정에서 본인의 신용점수를 정확히 알기 위해 대출 내역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이 신용정보는 국내의 대표 금융기관들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의 신용정보를 공유받아 제공하며, 신용정보를 활용해 관리 솔루션 등의 추가적인 서비스를 목적으로 합니다. 올크레딧을 통해 1:1로 코칭을 받거나 개인 신용과 관련된 종합 신용 보고서를 받아보시고 적극적으로 신용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