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etflix) 요금제 모두 비교하기 2020년

by 라이프 코리아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넷플릭스(Netflix)는 요금제가 3가지로 나뉩니다. 이 3가지의 스트리밍 요금제는 본인이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회선이 달라지는데요. 이 포스트에서는 넷플릭스의 요금제를 하나씩 비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모두 비교하기
넷플릭스 요금제 모두 비교하기

넷플릭스 요금제 3가지 비교

넷플릭스 요금제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 요금제들의 공통점은 노트북, TV,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과 영화와 TV 프로그램 무제한 시청, 첫 달 무료 이용이 있습니다. 우리가 이 요금제들중 비교해봐야할 내용은 딱 3가지입니다.

2020년 넷플릭스 요금제
2020년 넷플릭스 요금제

먼저 HD 화질 지원입니다. 넷플릭스 베이직 요금제에서는 HD 화질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표준화질만 지원하며 1대의 기기에서만 스트리밍 서비스를 볼 수 있습니다. 그외에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는 HD 화질 지원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HD 화질은 1920 X 1080의 해상도의 화면을 초당 30프레임씩 보여주거나 유튜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질인 720 X 480(720p) 방식이 있는데, 넷플릭스 베이직 요금제에서는 HD 화질이 아닌 SD 화질로만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다음은 UHD 화질입니다. 해당 화질은 프리미엄 요금제에서만 볼 수 있으며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에는 베이직 요금제 보다 5천원 더 비싼 14,500원의 가격을 형성하고있습니다.

다음은 동시접속 가능 인원입니다. 베이직 요금제라면 1만 원 돈을 내고 HD 화질도 지원안되는 표준 화질에서 혼자 시청할 수 있으나 스탠다드에서는 HD 화질로 최대 2명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프리미엄 요금제에서는 1만 4천 오백 원의 가격으로 최대 4명까지 울트라 화질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넷플릭스 요금제는 어떤걸로..?

베이직, 스탠다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프리미엄 요금제를 여러 사람들끼리 N분의 1로 나누어서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관련해서는 시간 되는데로 하단에 커뮤니티 주소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