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계정 다른 기기 로그아웃 하는 방법

by 라이프 코리아

예전에 스타벅스에서 화장실을 갔을때 휴대폰을 두고와서 찾으러 갔더니 누가 훔쳐갔었습니다.  결국 못찾고 휴대폰을 새로 구매했는데요. 기존에 사용이던 기기에서 구글 계정이 로그인되어있었기 때문에 다른 기기를 로그아웃 하는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역시 구글은 모든 걸 알고 있었습니다. 고맙스럽게도 구글 계정 다른 기기 로그아웃을 검색했을때 서포트 센터에서 나온 내용을 찾아서 쉽게 따라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계정 다른 기기 로그아웃

구글 계정 다른 기기 로그아웃

 

먼저 구글 계정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어서 계정 화면이 표시가 되면 왼쪽에 위치한 메뉴에서 보안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계정 다른 기기 로그아웃_01

 

보안 화면이 표시가 되면 스크롤을 내려서 내 기기 탭을 찾으신 다음 기기 관리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이 영역에서는 분실 기기 찾기를 통해서 분실한 기계가 어디있는지와 통화 요청을 걸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꺼두면 못찾겠지만요.

 

구글 계정 다른 기기 로그아웃_02

 

기기 관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는데 구글 계정을 로그인 한 다른 기기들을 볼 수 있는데 오래전에 로그인 했던 기기까지 표시됩니다. 이중에 본인이 로그아웃할 기기 세부정보 더보기를 클릭하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계정 다른 기기 로그아웃_04

 

세부 정보 화면에서는 최소 로그인을 언제 했는지 알 수 있고 몇분전에 활성화가 됬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으로는 구글 계정 로그아웃 기능과 기기 찾기 기능을 통해서 기기 위치 추적까지 가능합니다.

 

특히 최근 활동 내용에 나온 메시지를 보시면 대략적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메시지는 지도 상으로 알려주는 것이 아닌 IP 를 알려주는 메시지 입니다. 확인 해보시려면 IP 주소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