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용보증재단 대출 알아보기

by 라이프 코리아

대출상품 중에 보증부 대출상품은 무보증 상품에 비해 유리한 조건으로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돈을 빌려주는 은행 입장에서 채무불이행의 위험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경기도 지역에서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경기신용보증재단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재단 지원금 1조 1천억 원을 대출에 이용하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지원하는데요, 요건에 해당한다면 금융권의 대출을 이용하는 것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자금을 조달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경기신용보증재단 대출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대출

1. 운전자금 대출

1.1 대출한도

경기신용보증재단 대출 중 운전자금의 명목으로 업체당 5억 원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별지원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10억 원으로 증액됩니다.

1.2 기간

1년의 거치기간을 두고, 이후 2년간 균등분할상환을 진행합니다.

1.3 금리

아래의 표에서 기업융자 혹은 협조융자 금리 중에서 지원받는 기업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1.4 지원대상

중소기업법상 중소기업에 해당하기만 하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정상적으로 영업하는 기업이어야 하고, 지방세를 체납하면 안됩니다. 금융기관과 여신거래가 가능해야 하고, 자원이 중단된 기업 혹은 감사결과 ‘부적정’ 혹은 ‘의견거절’을 받은 기업은 지원이 제한됩니다.

그리고 기타 지원금과 중복 가능여부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상세한 요건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소상공인 지원자금 대출

2.1 지원규모

2,000억 원

2.2 대출한도

소상공인 지원자금은 대출 신청으로 승인된 업체당 최대 1억 5천만 원의 지원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운전자금에 비해 소상공인이라는 특성상 지원금이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2.3 기간

1년의 거치기간을 두고 3년간 균등분할상환을 진행합니다.

2.4 금리

금리는 ‘은행금리-이차보전율(1.7%)’ 을 부담하게 됩니다.

2.5 지원대상

  • 경기도 내에서 사업을하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소상공인
  • 교육인정기관에서 실시하는 창업경영교육을 12시간 이상 이수하였거나 경기도 소상공인 컨설팅 2일 이상 이수한 자 혹은 경기도 소상공인 정책사업 참여자

위의 교육들은 집합교육을 원칙으로 하고, 예외적으로 온라인교육을 인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지원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외대상은 운전자금과 거의 같고, 사치향락업종을 영위하는 업체(골프장, 무도장) 또는 부동산 관련업 등 재보증 제한 업종으로 사업을 영위하시는 분들은 추가적으로 제외대상에 포함됩니다.

 

3. 사회적 경제기업 대출

3.1 융자규모

100억원

3.2 대출한도

업체당 최대 2억 원의 대출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3 기간

1년간 거치하고 이후 3년동안 균등분할상환을 진행합니다.

3.4 금리

은행금리 – 이차보전율(2.5%)

소상공인 지원자금에 비해 이차보전율이 높아 더 낮은 금리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3.5 지원대상

중소기업법상 중소기업 중 경기도 소재의 사업장을 가진 기업으로, 다음에 해당하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사회적기업육성법 제 2조에 해당하는 사회적기업, 경기도 소재
  • 경기도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 제2조에 해당하는 경기도가 지정한 예비사회적기업
  • 협동조합 기본법 제 2조에 해당하는 협동조합, 협동조합연합회, 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 행정안전부 마을기업 육성 시행지침 에 따라서 지정된 영리 마을기업

추가적으로 사회적기업 인증,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이 취소되었거나 협동조합관련 법령 위반으로 인해 과태료 처분 등을 받은 조합, 마을기업 육성 시행지침을 위반 혹은 지정이 취소된 기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창업 및 경쟁력 강화 자금 대출

4.1 융자규모

창업 및 경쟁력 강화 자금의 융자규모는 1조 원 으로 경기신용보증재단 대출 금액 중 가장 많은 규모의 지원금을 할당한 유형입니다.

4.2 한도

대출 신청에 대하여 승인된 업체 마다  30억  원의 대출한도를 가집니다. 특별지원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60억 원까지 증액됩니다.

4.3 융자기간

1년의 거치기간을 두고, 추후 2년동안 균등분할상환을 진행합니다.

4.4 금리

은행금리-이차보전율

4.5 지원대상

운전자금 지원대상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