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사업자 P2P 대출 업체 비교 (2020년)

by 라이프 코리아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보통 신용과 담보를 가지고 대출을 받습니다. 그러다보니 금융권마다 까다로운 자격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 개인간 대출상품입니다. 오늘은 p2p 대출 업체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p2p 대출 업체는 peer to peer 매칭을 통해 개인간 돈을 빌려주고 채권을 발행하여 대출금을 받는 것을 중개해주는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P2P 개인신용대출

1. 랜딩사이언스

랜딩사이언스는 비교적 소액의 대출을 신용을 통해 받고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사이트입니다. p2p 대출 업체 들은 직접 채권을 발행하는 등의 대출절차를 밟지 않고, 개인간의 중개만을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상환리스크를 돈을 빌려주는 개인에게만 전가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재직기간과 연소득 요건을 필수적으로 고려하게 됩니다.

하지만 랜딩사이언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공인인증서만 보유하고 계시면 다른 재직조건들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액수가 크지 않기에 3천만 원 이하의 소액을 대출받고자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사이트입니다.

p2p 대출 업체의 평균 금리수준은 4.94% 입니다. 랜딩사이언스에서는 최저 3.7% 까지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최장 대출기간인 24개월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40만 원 정도의 이자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 24개월
대출 최대한도 : 3천만 원
금리 : 최저 3.7%

 

2. 피플펀드

피플펀드는 대출기간을 장기로 가져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p2p 대출 업체 입니다. 평균적으로 대출 기간은 12개월 이지만 장기 대출을 제공하는 업체의 경우 36개월 정도입니다. 그러나 피플펀드론을 이용하시면 최대 60개월까지 장기간 대출이 가능합니다. 까다로운 심사가 괜찮다면 장기간 대출을 원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p2p 상품이기 때문에 절차가 간편한 점도 장점입니다.

대출한도가 높은 것도 특징이기 때문에 큰 금액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재직기간 6개월 이상에 연소득 3천만원 조건을 만족하시는 분들은 최대 5천만 원까지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 한도와 기간으로 인해 총 이자비용을 많이 납부해야 한다는 점도 있습니다.

대출기간 : 60개월
대출 최대한도 : 5천만 원
금리 : 6.64%

 

2. P2P 사업자대출

1. 줌펀드

줌펀드는 개인사업자분들의 신용대출 상품 중 금리가 낮은 상품입니다. 평균적으로 사업자대출을 p2p대출업체 로부터 받고자 하시는 경우 6.48%의 이자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줌펀드를 이용하시게 되면 4.4%의 낮은 금리로 사업자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3천만 원 이하로 소액이고, 기간은 12개월로 짧은 편이기에 소액 대출을 단기간에 빠르게 원하는 사업자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대출 조건은 사업 영업기간 6개월 이상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비교적 널널합니다. 대출한도가 작고 기간이 짧으므로 총 이자비용이 낮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대출 최대한도 : 3천만 원
대출기간 : 12개월
금리 : 4.4%

 

2 미드레이트

미드레이트 p2p 대출 상품은 사업자분들 중에서 고액의 대출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적합한 상품입니다. 미드레이트 법인, 사업자 대출을 이용하시면 평균적인 p2p 대출 한도인 3천만원을 훌쩍 뛰어넘는 최대한도 1억원 의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영업기간 조건도 6개월 이상이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3개월간의 매출증빙을 제출할 경우 24개월간 5%대의 금리로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p2p 대출 상품 중에서는 자격조건이 까다로운 편에 속하지만, 저신용자분들께 고액의 대출을 저리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대출 최대한도 : 1억원
대출기간 : 24개월
금리 : 5.5%

3 .P2P 주택담보대출

1 어니스트펀드

어니스트펀드는 안정적인 대출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P2P 대출 업체입니다. 어니스트펀드는 현재 담보대출의 채권자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출을 받고자 펀딩을 시작할 경우 다수의 자금을 조달하여 빠르게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2p 대출 업체는 이용하고 있는 채권자 고객이 많을수록 펀딩이 신속하게 마감되어, 결과적으로 대출 수요자가 빠르게 자금을 받아볼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담보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최대 대출한도 20억 원까지 받아보실 수 있어 큰 금액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도 적합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대출기간이 12개월로 짧은 편이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최대 대출한도 : 20억 원
대출기간 : 12개월
금리 :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