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무료 폰트 (2020년)

by 라이프 코리아

상업용 무료 폰트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 게시글을 정말 잘 찾아오셨습니다. 무료 폰트를 제공하는 기업에는 야놀자, 티몬소리, 카페24 등 다양합니다. 하지만 이들이 배포한 폰트가 상업용으로 사용한지 불가능한지에 대해서는 조금 더 알아봐야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위에 말씀드린 기업에서 배포한 폰트가 아닌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배포하는 상업용 무료 폰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위원회에서 배포되는 폰트들은 전부 라이센스 검토가 이루어진 무료 폰트들로 상업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저작권 문제 없이 안전하게 본인이 원하는 창작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상업용 무료 폰트 130종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무료 폰트는 현재 한국저작권위원회 공유마당에서 배포되고 있습니다. 공유마당 화면에서는 이미지, 영상, 음악, 어문, 폰트에 해당되는 공유 저작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상업용 무료 폰트는 폰트 메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총 130건의 무료 폰트가 등록되어 있으며 해당 폰트들은 모두 출처만 밝히면 상업 또는 비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물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무 폰트 하나만 선택 후 들어가보았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폰트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오른쪽에 보이는 이 공유저작물의 이용범위를 숙지하고 동의합니다 라는 체크박스를 클릭하셔야 무료 폰트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상업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제가 선택한 폰트는 19년도 11월 30일에 만들어진 무럭무럭체라는 폰트로 안내 사항 위쪽을 보면 현재 1200건의 조회수와 1148명의 다운로드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폰트 저작권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다면 사진에 안보이지만 이미지 하단에 저작물 정보 전체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통해 폰트 저작권 상세정보 또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