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싸게 드는 방법

by 라이프 코리아

 

자동차 보험 싸게 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편하게 드는 방법은 가격이 비싸질 수 있고 조금 고생하면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자동차 보험 싸게 드는 방법 몇가지를 알아보고 무작정 저렴하게 자동차 보험을 들어서도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을 오래하신분이라면 다들 알고있는 내용입니다.

 

자동차 보험 싸게 드는 방법 

편하게 드는 방법과 조금 고생하면 저렴하게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먼저 전자의 경우는 보험영업사원을 통해 가입하는 경우이고  후자의 경우는 내가 직접 여기저기 비교해서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어디가 제일 저렴할까?

다이렉트로 가입하려는 경우 가장 중요 한 것이 나의 조건(차종, 연령) 에 따라 저렴한 자동차 보험사가 변경되어 맞추어진다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각보험사마다 가입한 차량들의 사고율 통계로 인해 매년 보험료가 변경되기 때문입니다.  전년도에 해당 보험사에 가입된 차량들의 사고가 적으면 다음해에는 해당 차종의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것이죠. 

그렇기에, 주위에서 이쪽 보험이 싸다, 저쪽 보험이 싸다, 대형 보험사가 무조건 좋지!  이런 말 듣고 보험사 선택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보험사 별로 보험료 차이가 30% 이상 날 때도 있기 때문에 따라서 가입하시면 안되는겁니다. 

자동차 보험사 마다 보험료가 매년 변동되기 때문에 적어도 3군대 이상은 비교 해보고 적합한 보험사를 선택하셔야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1. 귀찮더라도 여러 보험사 자동차보험비교는 필수에요
  2. 인터넷으로 가입해야 훨씬 저렴해요.
  3. 자기차량 손해가입시 자기 부담금에 따라 보험료가 저렴해져요
  4. 운전자 범위는 최소로
  5. 할증 기준은 100~200만원이 좋다
  6. 차량 옵션이 많을 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져요
  7. 보험은 오랫동안 유지하는게 좋아요
  8. 자동차요일제에 참여하면 할인 받을 수 있어요

 

무작정 저렴한 곳을 가입하면 안되는 이유도 있습니다.

 

1. 자동차 용도 알아보기

차를 운전하는 용도에는 개인 사업용 및 기타 용도, 출퇴근 및 가정용도 분류되어있으며 후자로 가입을 했을때 자동차 보험료가 최고 30% 저렴해집니다.

출 퇴근 및 가정용도로 가입이 기능한 경우 봉급생활자 또는 사무실 근무자 및 사업자, 기타 개인적인 용무, 생활 등을 위해 자동차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2. 운전자 연령대

운전자의 나이가 어릴 때 보험을 가입할 수록 자동차 보험료가 저렴해지는건 모두다 아는 사실이지요. 간단하지만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3. 교통법규 혜택

본인이 안전운전을 하고 있다면,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법규위반 사실이 없다면 할인을 받고 계시는거나 다름 없습니다. 만약 위반 사실이 있거나 위반을 하게 되면 보험료는 최대 10%까지 할증됩니다.

안전운전이 보험료 절약과 가족의 행복까지 지킬 수 있다는 사실 꼭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4. 꼭 필요한 보장만 가져가자

언제 사고를 낼 수 있을 지 모르기 때문에 대인배상, 대물배상을 담보로 하는 상품은 필수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자기차량손해인 경우에는 자기부담금 설정이 어떻게 되어있느냐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가 달라집니다.

상품을 알아보실때 자동차 보험료 절감 정도와 부담할 수 있는 금액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5. 차가 2대 이상이면 같은 곳에 가입하기

개인이 2대 이상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가입시 보험료 할인을 바로 받을 수는 없지만 사고가 발생하면 유리한 할인할증율을 받습니다. 그리고 만기일자가 같아짐으로 보험 계약관리가 편리해지게 됩니다.

 

6. 운전자는 누구?

차를 운전하는 사람이 누구인지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35% 까지 저렴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범위를 지정해두면 위험 노출이 줄어들기 때문인데요. 각 보험사마다 운전자의 범위는 다양하게 분리되고 있는 편입니다. 나혼자, 부부, 가족, 누구나 등등.

 

7. 기타

이외 에어백이 있을때, 군대 운전병 경험 등 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당연하게 무사고 안전운전이겠지요. 무사고로 7년 운행 시 최대 60% 까지 할인된다는 사실!

 

자동차 보험 무작정 저렴하게 들면 안되는 이유

자동차 보험료가 조금 싸다고 마이너 보험사에 가입하게 되면 불리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 보험사들 보면 사고접수 시 출동기사를 부르는데 외주를 줘서 다른 메이저 보험사와 계약된 기사가 오는데요.

만약 상대 보험사와 같은 보험사끼리 오게 되면 마이너 보험사인 가입자에게 불리하게 유도를 합니다.

출동기사와 보상담당자가 다르기 때문에 손해 볼게 없기 때문이죠. 따라서 마이너 측 보상담당자와 가입자가 피해를 보게 됩니다. 애초 메이저끼리 같은 보험사면 자기 보험사 손해 안보려고 조용히 합의를 유도하는 경우랑은 완전 다른거지요.

자동차 정비 꿀팁에 대한 글도 읽어보실래요?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