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완료되지 않은 다운로드 찾는중 해결방법

by 라이프 코리아

유튜브를 사용하다가 완료되지 않은 다운로드 찾는 중이라는 알림 메시지가 뜨시나요?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해당 알림 메시지가 왜 자꾸 뜨는지와 해결 방법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완료되지 않은 다운로드 찾는중 해결방법

완료되지 않은 다운로드 찾는중 뜨는 이유는?

현재 유튜브는 최고의 알고리즘 시스템을 자랑하고 있으나 불과 2년전만해도 버그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동안 많은 버그를 해결하고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앱 성능의 차이를 매우는 업데이트를 해왔는데요. 이 과정을 반복했으나 여전히 유튜브 시스템은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특히 최근 업데이트된 레드 서비스의 오프라인 저장에 관한 기능을 추가한뒤로 일부 사용자들에게 잦은 버그가 생기게 되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완료되지 않은 다운로드 찾는중 이라는 유튜브 알림 메시지가 뜨는 버그입니다.

일반적 음악 앱의 경우로 예를 들면 음악을 한 번 다운로드하면 한달이고 몇달이고 음악을 들을 수 있으나 유튜브에서는 부분적으로 다릅니다. 유튜브에서는 오후 또는 저녁 타임에 다운로드 또는 시청한 콘텐츠를 매번 확인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시청했던 동영상이 오프라인 동영상 기능에 의해서 위 메시지가 뜨는 경우입니다. 이제 완료되지 않은 다운로드 찾는중을 해결해봅시다.

유튜브 완료되지 않은 다운로드 찾는중 해결 방법

알림 해결방법

이에 대해서 많은 해외 포럼에서도 정보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은 많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는 원하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완료되지 않은 다운로드 찾는중을 없에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다음 내용을 참조하여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유튜브를 실행 후 하단 메뉴 탭에서 ‘보관함’을 클릭합니다.
  2. 보관함에서 오프라인 동영상 화면을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 삭제를 진행합니다.

보통은 위의 과정을 거치기만 해도 해당 메시지는 사라지게 됩니다. 만약 본인의 휴대폰에 오프라인 동영상 메뉴가 없는 경우 어플을 강제종료 후 재실행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