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0xc00000e 오류 해결

by 라이프 코리아

윈도우10 에서 발생하는 오류 코드 0xc00000e는 파일 구조의 손상 또는 컴퓨터의 구성 요소에 대한 물리적 연결 문제로 인한 윈도우 오류입니다.

윈도우10 0xc00000e 오류 해결

오류 발생 이유

윈도우10 설치 후 또는 윈도우를 부팅하려고 하면 오류 코드 0xc00000e 가 발생합니다. 이에 대해서 뜨는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응용 프로그램이 없거나 손상되어 선택한 항목을로드할 수 없습니다. 또는 부트 매니저 관련 메시지
  • 필요한 장치가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라는 제목의 블루 스크린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부팅 구성 데이터베이스 또는 BCD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BCD는 컴퓨터를 완전히 시작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초기 구성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와 관련된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잘못 구성되었을 수 있습니다. 초기화하거나 검토해야할 파일이 존재하지 않으면 이 에러가 뜨는 겁니다.

이 오류를 방지하는 방법은 컴퓨터를 종료할 때 마다 윈도우에서 올바르게 종료하면 됩니다.

해결 방법

1. 윈도우 설치 미디어 또는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복구를 실행하도록 합니다. USB 장치를 통해 윈도우 복구를 시도하려면 부팅 순서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2. 시스템 복원 메뉴를 통해서 컴퓨터를 복원할 수 있도록 하빈다.

3.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BCD 복구를 실행 합니다.

bootrec /rebuildbcd

4. 명령 프롬프트에서 checkdisk 명령을 실행하여 파일을 복구합니다.

CHKDSK C: /r /f

5. 명령 프롬프트에서 부팅 파일을 기본값으로 복원합니다.

DISM /Online/Cleanup-Image/RestoreHealth sfc/scannow

6. 윈도우10을 다시 설치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접속 방법

복구 옵션 -> 고급 옵션 메뉴를 통해 명령 프롬프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위의 해결 방법을 통해 0xc00000e 오류를 해결 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