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1 프로와 아이폰 XS 비교하기, 과연 업그레이드 할 가치가 있을까?

by 라이프 코리아

아이폰을 구매하려는데 이 둘 사이에서 결정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 포스트에서는 두 모델간의 몇가지 차이점을 살펴보고, 아이폰 XS 를 선택할것인지 아이폰 11 프로를 선택할 것인지 결정해보세요.

아이폰 11 프로 VS 아이폰 XS
아이폰 11 프로 VS 아이폰 XS

아이폰 11 프로 vs 아이폰 XS 무엇이 바뀌었나

아이폰 XS와 아이폰 11 프로는 여러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사소한 업그레이드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이폰 XS의 경우 뒷면에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아이폰 11 프로는 동일한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으로 설계되었지만 뒷면에는 텍스처 매트 글라스가 있습니다. 다른 개선 사항으로는 약간 더 밝은 아이폰 11 프로의 SuperRetinaXDR 디스플레이와 아이폰 XS의 SuperRetinaHD 디스플레이의 차이점입니다.

아이폰 11 프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된 12메가 픽셀 카메라
  • 트리플-Lens후면 카메라
  • A13바이오닉 칩 프로세서
  • 배터리 수명 향상
  • 새로운 터치 제스처

아이폰 XS와 아이폰 11 프로 카메라 차이점은?

아이폰 11 프로는 전면과 후면 카메라에 대한 업그레이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XS의 전면 카메라는 7메가 픽셀이고, 아이폰 11 프로의 카메라는 12메가 픽셀입니다.

아이폰 XS의 후면 카메라에는 두개의 렌즈인 망원 렌즈와 광각 렌즈가 장착되어 있으며, 아이폰 11 프로에는 위 두개의 렌즈와 초대형 렌즈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 더 이상 뒤로 가서 사진을 찍지 않아도 더 넓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드웨어 사양도 빠질 수 없겠는데요 아이폰 11 프로의 카메라에는 사진 및 게임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이 추가되었고, 매우 어두운 환경에서 사진을 밝게 찍을 수 있도록 더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폰XS와 아이폰11프로 배터리 및 충전 차이

아이폰 XS의 최대 단점은 배터리 사용시간이었습니다. 아이폰 XS 는 풀 충전시 20시간의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일부 웹 사이트의 유저들 사이에서는 10시간이면 배터리가 소모된다는 말이 나왔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11프로에서는 이 부분도 개선이 되었으며, 애플는 아이폰 XS 보다 최대 4시간 더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아이폰 11 프로에는 USB-C 고속 충전 18W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C 타입 포트만 있는 맥 사용자에게 좋은 보너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 이 새로운 어댑터는 아이폰 11 프로가 30분만에 50%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아이폰 11 프로 VS 아이폰 XS 디스플레이는?

화면 크기와 해상도는 같지만 아이폰 11 프로 디스플레이는 업그레이드가 정말 잘 됬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XS 의 슈퍼 레티나 HD 디스플레이보다 더 밝고 대비율이 높은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는데요. 이로인해 아이폰 11 프로의 화면이 이전의 화면보다 더 선명해졌습니다.

또 다른 차이점으로는 헵틱 터치가 있는데, 새로운 기능은 아니지만 아이폰 11 프로 모델의 표준이 된 기능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11 프로 쓸래요? 아이폰 XS 쓸래요?

아이폰과 함께 사진과 비디오를 찍는 것이 여러분들의 주된 관심사라면, 그렇습니다. 여러분들은 아이폰 XS에서 아이폰 11 프로로 반드시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면 아이폰 11 프로를 구매하세요. 혹시, 이미 답은 정한상태로 들고온거 아닌가요?…

아이폰 XS 와 아이폰 11 프로중 하나를 선택하려는 위치에 있다면, 결론은 둘 다 훌륭한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아이폰 11 프로는 카메라와 인상적인 배터리를 가지고 있지만, 아이폰 XS는 그래도 가격이 좋은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