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손해! 저금리 대출 전환 상품 4가지 (2020년)

by 라이프 코리아

고리대부업이라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우리나라에서 대부업법이 정하고 있는 최고금리는 24% 입니다. 따라서 높은 이자비용을 지불하고 계신 분들은 저금리대출로 전환하셔서 꼭 경제적인 독립을 이루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높은 금리를 지불하고 계시다면 전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저금리대출상품 4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금리 대출 전환 상품

1. 안전망대출

서민금융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대출상품입니다.

1.1 신청조건

신청조건은 상대적으로 까다롭지 않습니다. 먼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상품입니다. 그리고 소득 및 재직조건은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의 근로자, 5,000만 원 이하의 사업자이신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리고 고금리 상품에서 전환할 목적으로 만든 대환대출이기 때문에 24% 를 초과하는 높은 금리의 대출상품을 이용중이시고 3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신 분만 신청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1.2 상품 상세설명

한도는 최대 2,000만 원이고 안전망대출에 적용되는 금리는 12~24% 입니다. 그리고 상환기간은 최대 10년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바꿔드림론

2.1 신청조건

바꿔드림론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분들 중에서 4,500만 원 이하 근로자이신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안전망대출과 신용등급, 소득 및 재직 조건등이 동일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상환중이던 대출상품의 금리조건은 더 낮아진 20% 이상의 채무 상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금리가 낮아진만큼 성실하게 상환한 기간이 3개월 더 추가되어 6개월 이상 성실납부하신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2 상품 상세 설명

한도는 최대 3,000만 원으로 높고, 금리는 6.5%~10.5% 수준으로 낮습니다. 반면 상환기간은 최대 5년으로 설명드린 상품 중에서는 짧은 편입니다.

 

 

3. 햇살론

3.1 신청조건

햇살론의 신청조건은 상대적으로 까다롭습니다.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혹은 신용등급 6~10등급 이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이신 분이 신청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 전부터 금리가 20% 이상인 대출을 정상상환 중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소득대비 부채상환액 비중 40% 미만인 비교적 재무상태가 건전한 분들에게 제공되는 대출상품입니다.

 

3.2 상품 상세설명

한도는 최대 1,500만 원으로 높지 않고, 금리는 상호금융의 경우 7% 대, 저축은행의 경우 9% 대 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5년 입니다.

 

 

4. 대학생 청년 햇살론 고금리 전환대출

4.1 신청조건

대학생 채무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입니다. 따라서 신청일 기준 대학(원)에 재학중 이거나 휴학한 자, 학점은행제 학습자, 만 29세 이하 (군필 31세 이하) 이면서 연소득이 3,500만 원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금리조건으로는 신청일 기준 5개월 전부터 금리가 15% 이상인 대출을 성실하게 상환하는 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상품입니다.

 

4.2 상품 상세설명

한도는 학생 대출인 만큼 높지 않은 1,200만 원이 최대이고 금리는 5.4%로 낮습니다. 특히 저신용자이거나 차상위계층이라면 4% 대의 금리인하 혜택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7년 으로 상대적으로 깁니다. 그리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출상품은 졸업 이후 거치기간을 상정할 수 있는데 이 상품의 경우 최대 6년까지 거치가 가능합니다.

 

 

이상 살펴본 상품들은 서민진흥원 등에서 제공하는 지원정책자금입니다. 따라서 시중은행의 개별적인 상품이나 저축은행, 대부업체로부터 받는 대출에 비해 조건이 좋고 자격요건이 까다로운 특징이 있습니다. 잘 확인해보시고 본인이 해당된다면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