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 금리 및 한도 총정리 (2020년)

by 라이프 코리아

 

전세자금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다양한 금융사의 상품을 일일히 비교하기란 너무 수고로운 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 을 비교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에 나오는 내용들은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을 보고 특히 가성비가 좋은 상품들을 모아 정리한 것이니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1. i-ONE 직장인전세대출

 

전세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의 대다수는 직장인일 것입니다. 그러나 직장생활을 이제 막 시작한 사회 초년생 분들이나 이직 등의 이유로 거처를 알아보시는 분들은 은행 영업시간 내에 창구에 방문하여 문의하고 신청하는 것이 어려운 일입니다. 본 상품은 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전세대출상품입니다.

 

1.1 신청대상

현재 직장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인 분들 중 주택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임차자금이 필요한 직장인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약서와 계약금 5% 선납 입금 증서 등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1.2 상품정보

대출한도가 5백만 원에서 5억 원까지 입니다. 이 금액은 전세보증금에 따라 달라지며, 담보비율이 80% 인 상품입니다. 그리고 금리는 최저 3.72% 에서부터 3.95% 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3개월부터 3년까지로 비교적 널널한 편입니다. 다만 임차계약이 만료되는 기간을 대출 만료일로 설정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IBK 공공임대 전세대출

 

LH나 SH등의 공공임대주택 입주자로 선정되어 입주 예정이신 분들 혹은 입주하신 분들 중에서 임차보증금을 지원받으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2.1 신청자격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혹은 입주예정자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신청일 기준으로 전세자금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신청이 불가하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2 상품설명

대출한도는 최대 2억 원입니다. 담보비율이 임대차계약서상 보증금의 70% 입니다. 금리는 연 3.45% 이내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환기간은 6개월 부터 3년 까지 가능합니다. 전세계약을 갱신하시는 경우 최장 2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지만 주소지 변동이 없어야 하는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IBK청년 전.월세 대출

 

청년층의 주거안정 정책 일환으로 은행권이 공동으로 지원하는 전.월세 대출 상품입니다.

 

3.1 신청자격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만 34세 이하인 경우 중에서 무주택자들은 신청이 가능합니다.

 

3.2 상품설명

해당 상품은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이 목적이기 때문에 2%대의 낮은 금리가 주요 특징입니다. 전세의 경우 2.78%, 월세의 경우 2.60% 의 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정금리이므로 안정적으로 이자비용을 계획하여 지출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청년 대상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한도는 그리 크지 않은 7천만 원이 최대입니다. 계약기간은 전세의 경우 최대 3년, 월세의 경우 11년에서 13년까지 가능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금 전액에 대한 보증서를 담보로 하기 때문에 전.월세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 위험으로부터 자유로운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IBK 전세대출

 

해당 상품은 기업은행의 기본 전세자금대출 상품이지만, 임차보증금반환채권의 질권을 설정하여 위험을 헷징한 상품입니다.

 

4.1 신청자격

신청일 기준으로 다른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이라면 가능합니다.

 

4.2 상품설명

대출한도는 최대 5억 원, 금리는 3%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환기간은 3개월부터 3년 이내입니다.

해당 상품은 임차보증금 반환채권에 대해서 임대인, 즉 집주인이 동의를 해야만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전세계약을 구할 때 집주인과 상의하셔서 신청하지 않는 경우 상황이 복잡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