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모두 알아보세요.

by 라이프 코리아
직장인-신용대출-금리-비교-이미지

신용대출은 부동산과 다르게 담보, 근저당을 설정하고 돈을 빌려주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이 가진 신용으로만 대출을 해줍니다. 따라서 내가 가진 신용등급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금리와 한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시 고려해야 될 부분인 금리와 한도,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1금융권

대출금리비교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에서 각 은행별 비교 공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2019년 10월
일반신용대출 신용등급별 금리현황 2019년 11월 (최신)

신용등급이 1~2등급이면 3%초반, 3~4등급이면 3% 중반의 금리로 대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약 2개월전에는 카카오은행이 2.80% 로 금리가 낮았지만 현재는 변경되었으며, SH수협은행이 2.88%로 제일 낮게 나오고 있습니다. 본인에게 해당되는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비교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금리 표시가 ‘-‘ 인 경우는 아직 조건에 해당하는 대출 취급액이 없을 경우입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2금융권

2금융권인 저축은행별 대출금리는 저축은행중앙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표 기준은 100억원 이상 판매된 대출 상품 기준입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2019년 10월

2금융권 대출은 1금융권보다 금리가 정말 높은 편입니다. 본인이 신용등급이 1등급을 가지고 있다하더라도 평균대출금리가 10% 넘어가는걸 알 수 있는데요. 정말 높은 금리이기 때문에 대출을 하시려거든 1금융권을 최선으로 두고 알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

우리나라 가구의 절반 이상이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이용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대출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관련해서 정부에서는 서민을 위한 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서민 대출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금리와 한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