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테스트로 기억력 향상 시키는 방법

by 라이프 코리아

온라인 상에는 정말 다양하고 다양한 기억력 테스트 종류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기억을 테스트 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 기억력 향상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기억력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는 자극이 필 요합니다.

본문에서 소개 드릴 내용은 바로 N-BACK 트레이닝입니다. 이 훈련은 문제적 남자 프로그램에서 IQ190 인 조상현씨가 출연하셔서 기억력 훈련에 대한 내용을 다룬적이 있는데요. 작업 기억 능력을 높여주어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기억력 테스트를 하는 과정에서 말이죠.

 

기억력 향상 방법

작업 기억 능력은 뇌에서 받아드리는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공간이며 이 공간이 넓으면 기억력 또한 향상됨 의미 합니다.  또한 테스트 과정에서 처리 연산 능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를 간단히, 스마트폰에 비유하자면 사진을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가 작냐 크냐와 휴대폰 성능이 낮은 것과 높은 것으로 비유할 수 있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작업 기억은 한국 교육 특성상 주입식 교육으로 인해 능력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가 절대 없습니다. 자기주도학습을 하는 아이들이라면 자연스레 높아질 수 있겠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는다는거죠. 그렇기에 빠른 포기를 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럼 기억력 테스트라 할 수 있는 N-BACK 트레이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 하단에는 상위 1% 학생들만의 공부 비법에 대한 링크가 있습니다. 

 

N-BACK 트레이닝

이 트레이닝은 연속적으로 나타나는 숫자나 도형, 소리, 글자등을 보고나 듣고, N 번째 전에 나타난 데이터를 맞히는 훈련입니다.  이처럼 설명드리면 이해를 못하시는분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아래 영상을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이 기억력 테스트는 실험, 임상, 의료 환경 외부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심리학자들은 ADHD를 앓고 있는 사람들의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뇌손상을 입은 환자들을 재활시키기 위한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여러 과정과 실험에서 확실한 효과가 있음을 밝혔다고도하네요.

 

이 포스트가 기억력 테스트 및 향상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상위 1% 학생들의 학원 안 다니고 공부 잘하는 방법 2가지
N-BACK 두뇌 회전 트레이닝